산부인과 관련 질문
심하지않은 칸디다증, 연고만으로 치료가 가능할까요?
심하지않은 칸디다증, 연고만으로 치료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칸디다 질염의 증상은 흰 치즈(두부) 조각 형태의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등, 질 분비물, 외음부 및 질의 홍반, 부종 등이 있는데요.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잦은 질염이 발생하면 만성 질염이 될 가능성이 있어요.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질염은 방치한다고 치료되는 것이 아니므로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 또는 앱 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참고해주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병원 소변검사 믿어두 될까요ㅠㅠㅠ 관계 3주 후에 학교 끝나고 얼리 임테기 했을때 정확히 한줄 이였고 이틀뒤 4시쯤 산부인과 가서 다시 소변 검사 했을때도 정확히 음성이랬는데 일주일이 지난 아직까지도 생리가 안터져요 가슴은 누르면 아프고 좀 부운것 같기도 해요 아랫배도 아팠다 안아팠다 하구요ㅠㅠ 생리전 증후군일까요? 제가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생리가 미뤄진 걸까요..?
제가 경구피임약을 9:33분쯤에 먹었는데 9:30분에 먹어도 괜찮을까요??
생리를 안한지 2주가 되어 가요. 혹시 몰라서 임테기를 3번 해봤는데 3번 다 한 줄이 나왔거든요? 임실일 확률은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