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을 자주 볼까요?
화장실다녀와도 바로 또 소변이 하고싶고 자꾸 그러는데 왜 그런가여?
화장실다녀와도 바로 또 소변이 하고싶고 자꾸 그러는데 왜 그런가여?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방광염, 요도 질환, 과민성 방광 등이 있습니다. 또한, 수분 섭취가 많거나 카페인, 알코올과 같은 이뇨 작용을 하는 음료를 많이 마신 경우에도 자주 소변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소변 검사, 혈액 검사, 초음파 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증상이 갑자기 나타났거나, 통증, 발열, 혈뇨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신속히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소변을 참는 것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요의가 있다면 화장실로 가셔야 해요. 찬 음식 섭취를 줄이고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하복부에 온찜질을 해주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항생제 등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비뇨의학과 진료받아 보실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소변을자주보게됩니다
화장실 가서 소변을 보고 나와도 금방 또 소변이 나올거같아 화장실을 다시 들어가요
고1 학생입니다. 어릴 때부터 그랬는데, 소변을 3시간 이상 참는게 힘듭니다. 일반적으로 집에 있을 때는 2시간마다 한번씩 소변을 보고, 학교에서는 수업시간 끝날때마다 갑니다. 2시간정도 참고 화장실을 가면 7초 정도 소변을 보고, 소변 색은 대부분 투명색과 연노랑색의 중간정도입니다. 그리고 혹시 물이나 음료수를 좀 많이 마시거나 긴장을 하면 아예 투명한 색의 소변이 나오는데, 이 때는 짧으면 15분, 길면 40분마다 한번씩 화장실을 가야 합니다. 무슨 문제가 있는 건가요?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것 외에 다른 특별한 증상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