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점인가요?
안전한 점인가요 건드리면 점의 뿌리가 느껴지듯이 아픕니다 몇년 되었습니다
안전한 점인가요 건드리면 점의 뿌리가 느껴지듯이 아픕니다 몇년 되었습니다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완전히 안전한 점이라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모양의 비대칭성, 불규칙한 경계, 색조의 다양함, 크기(직경 0.6cm 이상)가 큰 점은 흑색종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았을 때 점의 색에 여러개로 보이며, 점의 크기가 작지 않아보입니다.
또한 점의 경계부분이 번져있는 듯 뚜렷하지 않고 모양이 불규칙해 보여요.
게다가 통증이 있다면 피부과에서 점에 대해서 검사 받아보실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몇년 동안 변화가 없었다면 일반 점일 수도 있지만 흑색종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한 질환 감별을 위해 피부과에서 조직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흑색종 등 피부암 발생은 자외선과 연관성이 있으므로 햇빛을 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양산, 모자, 소매가 긴 옷, 자외선 차단제, 선글라스 등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인공적으로 썬탠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피부 화상 등을 입은 경우에는 반드시 피부 회복과 보호에 신경을 써주어야하는 점 추가 안내드립니다.
질문자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생긴 점, 혹시 피부암 증상? 피부암 점 구분부터 초기 증상까지 정리해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오늘안과병원가서 검사를받으니 눈흰자안에갈색같는점이생겼다네요 남들이볼때는 간이안좋은사람처럼보여서 오해를많이받아요 황달처럼 두눈이 다노란색으로보여요 그래서 안과샘이 두눈에 갈색점이있다고해요 흰자에 점과 빨강심줄같는것들이 심해요 그래서 레이저로 제거가능하다는데 안전할까요?? 겁나서요 그리고 레이저받으면 흰자가 깨끗해질까요?? 걱정되서요 어떤사람은 또 재발되는사람도있다는데 위험한시줄인가요??
생리는 이틀전에 끝났고 처음에는 안에다 안 넣고 해서 사정 한번 했고, 그러고 좀 있다가 두번째때는 콘돔끼고 하다가 콘돔이 빠져버려서 그냥 노콘으로 했는데 질외사정 하긴 했는데 쿠퍼액? 그런 거 등등 괜찮을까요?
저는 생리예정일이 8/3 이였고, 7/31 에 관계를 했습니다 콘돔 착용했고 두 번 했었는데 두 번째에서 뭔가 반대로 낀 거 같아서 넣기 전에 다시 원래대로 돌려서 끼긴 했었던 거 같은 기억이 있는데 두 번째에는 사정을 하지 않고 4분 정도도 안 하고 그만 했었습니다 생리를 안 해서 넘 불안해요… 요새 수면패턴이 뒤죽박죽이라 그런건가 싶기도 하고ㅠㅠㅠㅠ 막 거의 일찍 자도 두 시에 자고 8시쯤 일어났다가 다시 자고 막 그런 경우가 많았거든요ㅠㅠ 너무 무섭습니다…. 😭 생리 전 증후군은 관계 이전에 이미 겪고 있었습니다..!!!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