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 복부팽만 증상이 반복될 수 있나요?
난소암에 걸렸을때 복부팽만 증상이 나타났다가 사라졌다가 반복 할 수도 있나요
난소암에 걸렸을때 복부팽만 증상이 나타났다가 사라졌다가 반복 할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난소암에서 복부팽만 증상은 반복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졌다 할 수 있습니다. 난소암의 초기 증상 중 하나가 복부팽만감인데, 이 증상은 지속적일 수도 있고 간헐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난소암의 경우 초기에는 증상이 모호하거나 경미하여 다른 소화기 질환이나 부인과 질환으로 오인되기 쉽습니다. 복부팽만감이 식사와 관계없이 발생하거나, 일시적으로 호전되었다가 다시 악화되는 양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복부팽만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특히 다음과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소암 의심 증상이 있으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복부 팽만과 불편감, 복통, 복부 압박 증상, 대소변 시 불편감, 소화불량, 질 출혈 이게 난소암 증상이라길래 강박적으로 복부를 확인하고 만져봐요 소화불량,불편감 이런게 있는지도 강박적으로 확인해요ㅜㅜ 너무 불안한데 난소암에 대한 불안감을 어떻게 해소할 수 있나요? 통계나 수치를 이용해 설명해주세요
건강염려증 환자입니다 1. 3개월 전에 산부인과 자궁초음파,조영제 넣고 ct,복부 전체 초음파 받았습니다.2개월전에 산부인과 복부초음파 받았고 1개월전 복부엑스레이 찍었습니다.제가 너무 걱정하니까 의사선생님께서 이정도로 검사했으면 웬만한 난소암은 초기여도 잡아냈을거라고 하셨습니다.저 검사들에서 다 정상 나왔는데 그정도면 난소암 없는거라고 하셨어요 믿어도 될까요? 저정도 검사했으면 난소암 잡아냈겠죠?저기서 다 정상 떴으면 난소암 없는거 맞겠죠?? 2. 그리고 갑자기 막 난소암 급격하게 진행돼서 막 난소암 3기4기 일까봐 무서워요 그럴일 없겠죠?
1. 20~40대처럼 젊은 나이에 난소암 걸리는 경우는 보통 유전적 원인인가요? 2. 난소암이 너무 무서워서 강박적으로 계속 배를 눌러보고 만져보면서 혹이 생기지는 않았는지 뭐가 만져지지는 않는지 걱정해요 안심좀시켜주세요 가족력도 없는데 너무 무서워요 지금처럼 강박적으로 배 만지면서 확인하지는 않아도 되나요? 너무 지치는데 혹시라도 제가 난소암 증상을 그냥 넘겨버릴까봐 무서워서 멈출 수가 없어요 3. 난소암 평생 사는동안 걸릴 확률 1%라는데 이게 얼마나 낮은건지도 모르겠어요 4.난소암 걸렸을때 나오는 배는 그냥 밥 많이 먹거나 살쪘을때 나오는 배랑 어떻게 다른가요? 난소암 때문에 나온 배인지 구분하려면 누웠을때 아랫배가 꺼지지 않는지, 아랫배가 딱딱한지,아랫배만 유독 나왔는지 보라는데 맞나요? 5.3개월전 복부씨티,산부인과 자궁초음파,복부초음파, 2개월전 산부인과 복부초음파에서 정상이었으면 1년 뒤 다음 정기검진 전까지는 난소암 걱정 안 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