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 아랫배 통증과 냉, 정상인가요?
지금 가임기인데 아랫배가 너무 아파요 ㅠㅠ 냉도 나오고 원래 이런가요?
지금 가임기인데 아랫배가 너무 아파요 ㅠㅠ 냉도 나오고 원래 이런가요?
AD
가임기 동안 아랫배 통증과 냉이 나오는 것은 일반적으로 배란과 관련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배란일 및 배란 전후에는 자궁 입구에서 생달걀의 흰자위 색깔을 띄고 길게 늘어지는 배란 점액이 분비되며, 일부 여성에게서는 배란 전후에 하복부가 묘하게 아픈 배란통이나 유방의 압통, 배란 시 소량의 질출혈 등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배란기 증상은 모든 여성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해요. 그러나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의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질염은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생리 전이나 성관계 후 생선 비린내가 나는 노란색의 냄새나는 분비물 혹은 회색의 분비물 양상을 보일 수 있어요. 이럴 경우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하지 않으면 염증이 주변으로 번지면서 자궁경부염, 골반염 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따라서 해당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며칠 전부터 아랫배가 아파서 처음엔 변비 등 장질환인 줄 알았는데, 변이랑은 크게 관련이 없어보입니다. 대신 최근 노란색 냉이 많아진걸로 보아 질염증상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 질염과 냉으로 복통까지 생길 수 있는건가요?
가임기가 1/13인데 전 주에도 분비물이 많아질수 있나요? 그리고 아랬배 통증도 같이 오나요?
가임기가 끝나면 냉 혹은 질 분비물의 양이 줄어드는 게 정상인가요? 임신이라면 질 분비물의 양이나 색이 어떻게 변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