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1차 백신 2차 미맞은 지 6개월, 안전한가요?
자궁경부암 1차 맞고 2차 맞는걸 깜박해서 6개월이 지났는데 괜찮나요?
자궁경부암 1차 맞고 2차 맞는걸 깜박해서 6개월이 지났는데 괜찮나요?
자궁경부암 백신은 0, 2, 6개월 일정으로 총 3회 접종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1차 접종 후 1년 이내에 3차 접종을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나서 2차 접종을 하지 않았다면, 권장 일정을 벗어났지만, 1차 접종일로부터 1년 이내라면 2차 접종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일부 면역이 형성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접종 일정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빨리 2차 접종을 받으시고, 이후 3차 접종까지 완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접종 일정과 추가적인 조언을 위해서는 의료기관에 문의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암 주사 작년 1월(당시 만 14세 되기 6개월 전)에 2차까지 모두 맞은 만 15세 여성입니다. 만 14세 이전에 자궁경부암 백신을 2차까지 모두 맞았다면 이후 추가 접종은 안 맞아도 되나요?
B형 간염 백신 1차 접종 맞은 병원에서는 1개월, 1개월 단위로 내원하라고 했습니다. 2차는 다른 병원에서 맞은 후 3차를 맞으러 보건소를 갔는데 3차는 6개월 후에 접종해야한다고 하더군요. 혹시나 맞는 주기를 다르게 한다면 약물도 다른 종류가 아닌가하여 질문합니다.
3차까지 모더나 1가 백신으로만 맞았습니다. 이번에 해외 출국으로 인해 백신을 맞으려고 하는데요. 혹시 화이자 ba4/5 2가 백신으로 맞아도 괜찮을까요? (화이자를 맞으려는 이유는, 근처 병원에서 화이자만 취급하신다고 합니다) 추가 정보 말씀 드리면, - 1,2,3차 모두 모더나로 접종 - 3차 접종일로부터는 1년 반 지난 상태 - 6개월 전 코로나에 확진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