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소화불량과 설사가 생길 수 있나요?
생리에는 소화가 느려지고 가스가 찰수도 있나요? 그러고 3일동안 똥을 안싸다가 설사도 할수도 있나요?
생리에는 소화가 느려지고 가스가 찰수도 있나요? 그러고 3일동안 똥을 안싸다가 설사도 할수도 있나요?
생리 중에 소화불량, 설사, 가스 차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 기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소화 기능이 일시적으로 변할 수 있어요. 특히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 증가하면서 장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어 소화가 느려지거나 반대로 빨라질 수 있습니다.
생리 중에는 소화가 느려져 가스가 차기도 하고, 변비가 생길 수도 있어요. 또한 며칠간 변비 상태였다가 갑자기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호르몬 변화로 인한 장 운동성의 변화 때문입니다.
이런 증상은 생리 전후로 나타나는 생리전증후군(PMS)의 일부로 볼 수도 있어요. 스트레스, 피로, 불규칙한 식습관이 이러한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 충분한 수분 섭취, 적절한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 알코올, 매운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 임신을 하면 소화불량이 생기는 시기는 언제쯤인가요? 2. 사후피임약을 먹고도 소화불량이 생길수있나요? 3. 생리를 하기 전에도 소화불량이 생길수있나요?
생리전 과 생리중에 설사가 나옵니다 그럴 수 있나요 ?
제가 반년전부터 소화불량에 시달렸는데요. 점점 증세가 심해지더니 호흡곤란과 심장 두근거림까지 생겼습니다. 운동을 열심히 해서 몇달간 회복했었다가 증상이 다시 왔는데요. 소화불량이 오기 직전 코로나로 인해 기침을 세달동안 심하게 했었습니다... 현재는 왼쪽 갈비뼈 부분이 뻐근하고 찌릿한 통증도 있습니다. 그리고 상체가 전체적으로 답답한 기분이에요. 이게 기침 후유증이랑 관련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1. 횡격막 긴장에 의한 증상일까요? 2. 흉통까진 없는데 횡격막 탈장도 의심해봐야 하나요? 3. 현재 기침은 없는 상태인데 폐섬유화는 의심 안해봐도 되겠죠? 그리고 분명 증상이 좋아졌었는데 왜 또 튀어나왔는지 모르겠어요ㅠㅠ 제가 요새 복근 운동을 좀 했는데 그래서 횡격막이 다시 굳은걸까요? 상복부에 뭉친 근육들을 며칠동안 열심히 풀어주니까 소화불량이 좀 많이 나아지긴 했어요. 하지만 호흡곤란과 심장 두근거림은 쉽게 좋아지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