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은 어디에 생기나요?
질염은 어디에 생기나요?
질염은 어디에 생기나요?
질염은 여성의 질 내부에 생기는 염증을 말합니다.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하며,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박테리아, 진균(효모), 트리코모나스와 같은 감염이 있습니다. 또한, 화학물질에 대한 반응이나 알레르기 반응도 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질염의 증상으로는 해당 부위로의 통증, 가려움, 이물감, 불편감 등 다양한 증상들을 경험할 수 있으며, 분비물 증가, 불쾌한 냄새, 타는 듯한 느낌, 배뇨 시 통증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하시거나 닥터나우 앱 내 '진료' > '산부인과'' >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증상에 대해 정확한 상담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질염에 걸렸습니다. 칸디다와 두세개의 세균성 질염이라던데 여쭤보니 그냥 생길 수도 있지만 대부분 관계로 전염되는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남자친구도 같이 치료를 받아야 된다고 하시던데, 어디에 가보라고 해야하나요? 그리고 마지막 관계가 3주 전이었고, 삽입을 하지 않았었는데도 전염될 수 있나요?
코로나 확진으로 격리 상태인데, 2-3일 째부터 질 외음부가 어딘가 닿으면 통증이 있고, 가끔은 닿지 않아도 따끔거리거나 가려운 느낌이 있습니다. 이게 질염 같기도 해서 코로나로 인해 질염도 생길 수 있는 건지? 어떻게 완화시킬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트리코모나 질염은 왜 생기나요 성접촉이여만 생기나요 ?? 남자가 걸려서 여자에게 옮기는 경우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