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휴약기 중 생리 시작 시기 차이 문제없나요?
경구피임약 1년 반째 복용 중이에요 늘 휴약기 4일차에 생리했는데 (시간대는 제각각) 이번에 3일차 저녁에 시작했어요 산부인과 의사선생님께선 휴약기 내에선 언제 하든 상관없이 하기만 하면 문제가 없다고 하셨는데 맞나요? 휴약기 3일차에 터진 건 처음이라 괜히 걱정입니다
경구피임약 1년 반째 복용 중이에요 늘 휴약기 4일차에 생리했는데 (시간대는 제각각) 이번에 3일차 저녁에 시작했어요 산부인과 의사선생님께선 휴약기 내에선 언제 하든 상관없이 하기만 하면 문제가 없다고 하셨는데 맞나요? 휴약기 3일차에 터진 건 처음이라 괜히 걱정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경구피임약 복용 중 휴약기에 생리 시작 시기가 달라져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질문자님의 걱정과 달리, 휴약기 3일차에 생리가 시작된 것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산부인과 의사선생님 말씀대로 휴약기 내에 생리가 시작되기만 하면 정상적인 것으로 봐도 됩니다.
경구피임약 복용 시 생리 시작 시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같은 사람이라도 시기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휴약기 2~3일째에 시작되는 경우가 많지만, 1일차에 시작되거나 휴약기 후반에 시작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 시작 시기의 변화는 스트레스, 수면 패턴, 체중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상 증상이 없다면 휴약기 내 생리 시작 시기의 변화는 정상적인 범위 내의 일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경구피임약 복용 후 휴약기 4일차인데 생리가 안터져요 언제쯤 터질까요ㅠ 걱정이에요ㅠ

현재 경구피임약 휴약기라 생리?를 하고있는데 경구피임약 먹기 전보다 생리 양이 엄청 많아졌어요.원래같으면 2일차를 기준으로 확 적어져서 생리대를 하루에 한 개만 쓸 정도인데 오늘 4일차인데도 양이 줄질 않네요..뭔가 문제가 있거나 그런 건 아니겠죠?

대부분 경구피임약 휴약기를 가질때 언제부터 생리가 시작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