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아기 열 38.1도, 신비아시럽 복용 후 더 먹여야 할까요?
낼모레4개월되는아기에요~ 엊그제부터 열이 나더니 37.5 ~38.1 도 까지 올라가서 어제 신비아시럽을 두번먹엿어요ㅜㅜ오늘도 38.1도인데 약을한번 더먹여야될까요? 활발이 놀긴해요 ㅜ 옷은 얇게 입히고 물수건대주고 햇는데 열이 오르락내리락하네요
낼모레4개월되는아기에요~ 엊그제부터 열이 나더니 37.5 ~38.1 도 까지 올라가서 어제 신비아시럽을 두번먹엿어요ㅜㅜ오늘도 38.1도인데 약을한번 더먹여야될까요? 활발이 놀긴해요 ㅜ 옷은 얇게 입히고 물수건대주고 햇는데 열이 오르락내리락하네요
4개월 된 아기가 열이 나는 경우, 우선적으로 소아과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의 열이 지속되고 있으니, 신비아시럽과 같은 해열진통제를 추가로 투여하기 전에 의사의 진단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기가 활발하게 놀고 있다고 하더라도, 열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아기에게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게 하세요. 수분 섭취는 체온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아기의 체온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38도 이상이 지속될 경우 의료 기관을 방문하세요. 3. 아기의 옷을 얇게 입히고, 실내 온도를 적절하게 유지하여 과열되지 않도록 하세요. 4. 물수건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아기의 피부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사용하세요. 아기의 열이 내리지 않고 다른 증상이 나타나거나, 아기의 상태가 악화되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열진통제 복용시에는 아이의 개월수에 맞는 권장 용량만큼만 복용해 주셔야 함을 추가적으로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1. 전립선 비대증으로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하였는데 전립선암도 의심된 상황이라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하면서 조직검사도 같이 했다던데 전립선암은 바깥부터 생긴다고 했나 안쪽부터 생긴다고 했나 그러시면서 이 조직검사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만약 조직검사 결과 이상없다고 나오더라도 초음파로 들어가서 바늘로 찔러보는 조직검사를 다시 시행해야할 수도 있다던데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시 시행하는 조직검사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초음파로 하는 조직검사로 해야 정확한 게 맞나요? 2. 전립선특이항원검사 수치가 높은데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로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 한 후 다시 검사했을 때 정상 수치라면 수치가 높은 게 전립선암이 원인이 아니라 전립선 비대증이 원인인건가요? 3. 전립선특이항원 검사에서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 전립선 비대증 치료하려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한 후 다시 검사를 다시 했는데 만약 수치가 높은 상태로 유지되거나 더 높아졌다면 전립선암일 수 있나요?
1. 전립선특이항원(PSA) 혈액검사의 정상수치는 몇인가요? 예전에는 4까지가 정상이라고 하던데 4까지 정상이라는 게 0~4까지라는 의미가 맞을까요? 그리고 현재는 또 0~3까지 정상으로 보고 4부터 전립선암 등 전립선 질환들을 의심한다던데 그 말도 맞을까요? 2. 전립선특이항원 혈액검사 수치가 6이였다가 수치가 점점 올라간다던데 전립선암을 의심할 수가 있나요? 예전에 전립선 비대증이 심할 때도 정상 수치였는데 얼마 전 검사 당시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그렇게 심하지 않았는데도 정상 수치를 벗어났다던데 전립선암을 의심해야 할까요? 3. 전립선특이항원검사에서 수치가 높은 경우 전립선암 외에도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염일 수도 있다던데 전립선 비대증이 심할 때 검사했을 때도 정상 수치였는데 갑자기 수치가 높아질 수도 있는건가요? 의사는 전립선암일 가능성도 높다고 하시던데요.
22전립선 비대증 수술로 전립선 암 치료도 가능하나요? 전립선 비대증이 심해서 내시경으로 접근해서 수술한다고 그러시던데 전립선암도 있는 상태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로도 암 치료까지 가능한가요? 아니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해도 따로 전립선암에 대한 수술까지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