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레나 임플란트 위치 확인 후 손으로 만져지는 플라스틱,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미레나 3개월 넘었는데 저번주에도 병원 다녀와서 위치확인 했고 위치 잘 잡혔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질 안에 손 넣어보니 플라스틱이 만져지는데 병원 가봐야할까요?
미레나 3개월 넘었는데 저번주에도 병원 다녀와서 위치확인 했고 위치 잘 잡혔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질 안에 손 넣어보니 플라스틱이 만져지는데 병원 가봐야할까요?
미레나는 자궁 내 피임 장치의 일종으로, 삽입 후 위치가 바뀌지 않았다면 일반적으로 손으로 만져지는 플라스틱 부분이 없어야 합니다. 만약 질 안에서 플라스틱 부분을 느낄 수 있다면, 이는 장치가 제대로 위치하지 않았거나 이동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자궁 내 장치의 효과가 감소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조치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레나의 위치가 잘못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는 자궁 내막 손상, 감염, 또는 예기치 않은 임신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시술 후 6개월에서 1년마다 정기적으로 산부인과에 방문해서 미레나가 자궁에 잘 자리하고 있는지 염증은 없는 지 확인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미레나 3개월 넘었고 저번주에도 병원 다녀와서 위치확인 했고 위치 잘 잡혔다고 1년후에 오라고 하셨어요 그런데 질 안에 손 넣어보니 플라스틱이 만져지는데 병원 가봐야할까요? 일주일만에 내려올수가 있나요?
미레나 1월22일 시술후 2월22일에 검사받으니 위치가 내려와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위치조정하고 3월 17일에 확인하니 또 내려와있어서 위치 조정이 필요없을거같다고 했는데 4월17일에 미레나 플라스틱이 만져져서 병원이 내원했더니 빠졌다고 새로운 미레나 시술후 5월17일에 다시 내원하니까 위치가 내려오지도 않고 그 위치 그대로라고 이제 1년이 한 벙 방문해도 될거같다고 했습니다 한 번 빠져도 다시 넣으면 괜찮을수있나요? 다시 내원해봐야할까요?
미레나 3개월차 입니다 시술받고 한달후 검사를 받으니 아주 살짝 내려가있다고 해서 다시 위치를 잡아주시고 다음달에 또 가니 아주 살짝 또 내려와있다고 했고 다음달에 또 가니 아주 살짝 내려와있지만 여기에 자리에 잡은거같아서 괜찮을거같다고 이젠 일년에 한 번 병원에 오면 될거같다고 하더라구요 콘돔없이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가졌는데 콘돔없이 관계는 처음이라 혹시나하고 불안한 마음에 병원에 가서 위치가 내려와있으면 피임에 지장이 있는지 사후피임약은 필요없는건지 여쭤보니 이제 병원 안 오셔도 된다고 한달마다 한번씩 오실거냐고 미레나를 받으면 사후피임약은 따로 복용할 필요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걱정할 필요없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