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질염 판정을 받지 않았는데, 질이 간지럽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병원에서 질염 아니라고 했는데 하루종일 진짜 질이 미친듯이 간지러워요ㅠ
병원에서 질염 아니라고 했는데 하루종일 진짜 질이 미친듯이 간지러워요ㅠ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불편한 상황을 잘 알고 있어요. 질이 가려운 원인은 다양한데요, 질염 외에도 질 내부나 외음부에 상처가 생기거나, 습한 환경이 유지되는 등 여러 요인이 있을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가려움증이 계속된다면, 질염이 아닌 다른 원인 때문일 수도 있으니 가까운 산부인과에 다시 한번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그리고 평소에는 꽉 끼는 옷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는 등의 생활습관을 개선해보세요. 특히 소변을 본 후에는 앞에서 뒤로 닦는 것이 중요해요.
요약하면, 질문자님의 가려움증은 질염 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지속적인 가려움증이 있다면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고,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이런 증상을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 입구쪽이 간지러운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이 너무 간지러워서 일상생활이 힘들고 따갑고 씻으려고 만지면 찌릿찌릿 아파요

A병원에서 안압이 21, 22로 높아서 녹내장 검사를 받았어요 근데 애매하다고 3개월 뒤에 다시 재검진 받자고 하셨어요 전 이 기간동안 너무 불안하고 스트레스 받고있어서 3일뒤에 b병원에 갔습니다 여기선 안압이 25, 25 나와서 다시 녹내장 검사 받았는데 정상이래요.. 안압이 높으니 안압만 1주일 뒤에 체크하고 시야 검사만 1년뒤에 하시자는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