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조각 상처로 파상풍 검사 필요할까요?
길 바닥에 버려진 유리조각을 집다가 손에 상처가 나서 피가 났는데 파상풍 검사를 해야할까요? 오늘 금요일이라 문을 연 병원도 없어서요
길 바닥에 버려진 유리조각을 집다가 손에 상처가 나서 피가 났는데 파상풍 검사를 해야할까요? 오늘 금요일이라 문을 연 병원도 없어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리조각에 의한 상처로 파상풍 감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나, 유리 자체는 녹슨 금속과 달리 파상풍균이 번식하기 적합한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파상풍 감염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그러나 상처가 깊고 오염된 상태라면 감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최근 10년 이내에 파상풍 예방접종을 받지 않았거나 접종 기록이 없다면, 예방접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이 문을 열지 않는 경우에는 응급실을 방문하여 상처를 확인받고 필요한 조치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상처 부위의 통증이나 저릿한 느낌이 있다면 더욱 신속히 의료 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래된 플리스틱 조각이 발바닥에 박혔는데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할까요?

덤벨을 들다가 쇠 비슷하게 코팅되어져있는게 벗겨지면서 손가락에 박혀서 손으로 뺐는데 코팅부분에 철이 녹슨거처럼 갈색이더라고요 혹시 파상풍위험 있을까요? 손으로 빼긴했는데 제대로 다 빠졌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저도 모르는 사이에 상처가 났눈데 파상풍이면 어떻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