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렌즈 착용 시 한쪽 시력 저하 괜찮나요?
드림렌즈 한쪽은 시력이 잘 안 나오는데 괜찮나요? 고도근시라구 시력이 잘 안 나올 수 있어요
드림렌즈 한쪽은 시력이 잘 안 나오는데 괜찮나요? 고도근시라구 시력이 잘 안 나올 수 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드림렌즈 착용 시 한쪽 시력이 잘 나오지 않는 상황이 걱정되시는군요.
드림렌즈(각막교정렌즈)는 일반 렌즈와 달리 밤에 착용하여 각막 형태를 일시적으로 변형시켜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고도근시의 경우 드림렌즈로 교정할 수 있는 시력의 한계가 있어 완벽한 시력 교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양쪽 눈의 시력 차이가 크거나 각막 상태가 다를 경우, 드림렌즈의 효과가 양쪽 눈에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요.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지만, 지속된다면 전문의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드림렌즈는 개인별 맞춤 처방이 중요하므로, 현재 상태를 처방받은 안과에 방문하여 렌즈 피팅 상태와 각막 형태 변화를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렌즈 디자인이나 처방을 조정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매일 렌즈를 꺼야 하는데 하루종일 끼다보니 각막에 손상이 갈 것 같아 드림 렌즈로 바꾸고 싶습니다. 제가 시력이 많이 안 좋은 편(안경처방전 사진 첨부)인데 드림 렌즈 착용이 가능할까요? 다니는 안과에서는 각막이 얇아 라식, 라섹 둘다 불가능할 것 같다고 해서 드림 렌즈가 유일한 희망입니다ㅠㅠ

2일전에 렌즈을 끼고 잤는데 갑자기 시력이 확 안 좋아졌습니다 한 쪽만 그런데 눈꼽이 처음에만 많니 꼈고 지금은 특별한 이상도 없고 눈이 아프지도 않습니다.. 안과를 가봤는데도 각막에 상처는 없다고 했습니다 일단 결막염으로 보고 안약을 처방 받았는데도 아직 전혀 시력이 안 돌아옵니다

컬러렌즈 하루도빠짐없이 매일착용하는데 시력이 안좋아진거같거든요 실명가능성 있나요? 인공눈물 많이 넣으면 확실히 더 나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