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제오 점안액 사용 후 시야 흐림이 부작용인가요?
파제오 점안액 안약넣은뒤 시야가 흐리게번지네요 부작용인가여? 아니면 일시적으로 시간지나면 괜찮아질까요?
파제오 점안액 안약넣은뒤 시야가 흐리게번지네요 부작용인가여? 아니면 일시적으로 시간지나면 괜찮아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점안액 사용 후 시야가 흐려지는 현상에 대해 걱정이 되셨을 것 같습니다.
점안액 사용 후 일시적으로 시야가 흐려지는 것은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는 점안액의 점도(끈적한 정도)가 높을 경우 더 자주 발생합니다. 점안액이 각막 표면에 머물면서 일시적으로 빛의 굴절에 영향을 주어 시야가 흐릿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시야 흐림은 몇 분에서 길어야 수십 분 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점안액이 눈물과 함께 흡수되거나 배출되면서 시야가 다시 선명해지게 됩니다.
만약 시야 흐림이 장시간(수 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통증, 충혈 등)이 동반된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전이나 정밀한 작업을 해야 할 경우에는 시야가 완전히 회복된 후에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제가오늘 저녁에 처음 우울증약을 복용했는데 가슴이 두근거리고 시야가 흐리고 얼굴이 불어지요. 저13년 동안 루프스약 먹고있어요. 우우증약 부작용인가요. 아니면 원래이런증상인가요

렌즈 장시간 착용으로 오른눈 왼쪽 흰자부분 위아래가 충혈되어 지난주 토요일 오전 안과 방문, 산소부족으로 눈이 충혈되었고 약은 알러쿨과 오푸스 2개 처방받아 하루 5번 10분간격으로 넣고 있습니다 렌즈는 지난주 금요일부터 미착용 근무 시 안경착용중입니다 4일이 지났는데 눈충혈은 아직 그대로이고 오늘부터는 오른쪽눈이 평소보다 더 시야가 흐릿한데요 약물에 의한 일시적으로 이런 현상이 생길수도 있는건가요? 사진은 좀 흐릿합니다 ㅠㅠ

여자고 바르는 미녹시딜 2%를 쓴지 한달째인지 맨날 머리감을때마다 머리카락이 미친듯이 빠져 부작용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