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 후 출혈과 통증이 정상인가요?
어제 오후 6시에 자궁경부암 검사 하는 도중 피가 조금 났었고 오늘 아침까지 생리혈처럼 피가 났는데 정상인가요? 어제 저녁엔 생리통 비슷한 통증도 있었어요
어제 오후 6시에 자궁경부암 검사 하는 도중 피가 조금 났었고 오늘 아침까지 생리혈처럼 피가 났는데 정상인가요? 어제 저녁엔 생리통 비슷한 통증도 있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후 겪고 계신 출혈과 통증에 대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과정에서 자궁경부 조직이 자극을 받아 검사 중이나 검사 후 소량의 출혈이 발생하는 것은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검사 후 다음날까지 생리혈과 비슷한 출혈이 있는 것도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또한 검사 후 생리통과 유사한 통증이나 아랫배 불편감을 느끼는 것도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이러한 통증과 출혈은 보통 3-5일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만, 출혈량이 생리 때보다 훨씬 많거나(패드를 1-2시간마다 갈아야 할 정도), 선홍색 피가 계속 나오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의료진에게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질문자님의 증상은 자궁경부암 검사 후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반응으로 보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궁경부암 조직검사했는데 10일이 지났는데 계속 아랫배통증이랑 출혈이 있어요 병원을 가도 괜찮다고만 하는데 괜찮은건가요 갈색혈나오다가 피도 나와요

자궁경부암 검사후 빨간피가 소량 나왔는데 몇시간후 멈췄고 다음날 부부관계후 갈색 피가 소량 나오다가 멈췄는데 괜찮을까요?허리랑 골반통은 좀 생겼는데 무관한가요?

자궁경부암 검사날 소량의 빨간피가 나왔다가 멈췄는데 하루뒤 부부관계후 화장실 갈때마다 갈색피가 나옵니다.속옷에 묻을정도는 아니고 아랫배는 살살아파요.괜찮은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