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박수가 100회 이상 올라가는 이유와 추가 검사 필요성
심장검사를 여러번해도 이상이 없습니다.꾸준히 작년까지 검사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심박수가 100회이상 올라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올해도 검사해봐야할까요?
심장검사를 여러번해도 이상이 없습니다.꾸준히 작년까지 검사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심박수가 100회이상 올라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올해도 검사해봐야할까요?
심박수가 100회 이상 올라가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 불안, 운동, 카페인 섭취, 탈수, 감염,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약물의 부작용으로 인해 심박수가 증가할 수도 있어요. 작년까지 여러 차례 심장 검사를 받으셨고 특별한 이상이 없었다면, 심장 질환 외의 다른 원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예를 들어, 갑상선 기능 검사를 통해 갑상선 기능 항진증 여부를 확인하거나,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을 평가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해도 검사를 해보아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거나 기존 증상이 심해진 경우에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심리적인 문제로 인한 심계항진이 의심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갤럭시워치로 쟀더니 안정시 심박수가 100이고 8~90대로 내려갔다가 다시 110이상으로 올라갑니다. 큰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는게 좋을까요?
NSVT 즉 비지속성 심실빈맥이 아주 짧게 1초 정도로만 지나간다해도 분당 심박수가 100회 이상인가요? 100회 이상이 아니라면 비지속성 심실"빈맥"으로 분류가 안 되나요?
심박수가 100회 이하인 상태에서 심실 조기수축이 연달아 3개 이상이 나타나면 비지속성 심실빈맥으로 진단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