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생리통 심한데 약 외 도움 방법 있을까요?
중학생 아이가 생리통이 너무 심한데 약을 먹었는데 다른 방법 해줄수 있는 법이 없을까요?
중학생 아이가 생리통이 너무 심한데 약을 먹었는데 다른 방법 해줄수 있는 법이 없을까요?
중학생 아이가 겪는 생리통을 완화하기 위해 약물 외에도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따뜻한 찜질팩이나 온수병을 아랫배에 올려두면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것들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며, 충분한 휴식과 수면은 몸의 회복을 돕고, 카페인과 짠 음식을 피하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로도 통증이 완화되지 않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뇌하수체 선종 치료로 도스티넨정을 복용하는 환우입니다. 진단 받기 전 2월 쯤 부터 관자놀이에 한두개씩 여드름처럼 나기 시작하더니 8월 약물복용 시작 후에는 볼까지 번지고, 환부의 면적이 늘어났습니다. 간지러움과 통증이 있습니다. 현재 항생제 복용을 한 지 일주일정도 되었으나, 나아지는지 잘 모르겠고 건조함과 통증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의 정확한 피부병명은 무엇이고, 치료방법 약물로는 어떤것이 적절할까요
상처부위, 수술부위 등 그렇지 않은 맨 살에 딱쟁이 같은것이 계속 생겨요, 상당히 많이 간지럽고 딱쟁이가 떨어진다해도 하루 이틀이면 또 곧바로 생깁니다. 피부과를 몇번 가봤지만 피부과에서 받는 약으로는 전혀 차도가 없고 근 7~8년을 있다 어머님이 쓰시는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니 괜찮아 지더라구요, 바르고 나서는 맨들맨들한 일반 피부지만, 그 또한 채 일주일을 가지 못하고 또 생겨버립니다, 치료방법은 고사하고 어떠한 이유에서 생기는건지 무엇이 문제인지 정확한 병명이 뭔지 알고 싶습니다, 더불어 확실한 치료방법과 예방법 또한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특정부위(상처부위, 수술부위, 맨살)에 붉게 반점 형태로 살이 부으며 올라오며 많이 간지럽고 이후 딱쟁이가 생깁니다.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질염이 생긴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1년 전 쯤에 질염에 감염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부터 계속해서 팬티에 분비물이 묻어나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냄새나는 분비물과 가려움을 동반해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았었고 이후부터는 가려움은 없고 가끔 분비물이 묻어나오기만 했었습니다. 중간에 괜찮아졌다가, 최근에는 가려움보다는 계속 분비물이 묻어나오는 것이 불편하여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았었는데, 균(냉)검사결과 유레아플라즈마(정상상재균),칸디다,가드넬라균 검출되었다는 결과를 8월 중순에 받았습니다. 현재는 계속하여 냄새나는 분비물이 묻어나오고 있고, 하루에 1회 이상 속옷을 갈아입어야 하여 너무 불편해서 글을 남깁니다. 질염을 완치하고 싶은데 좋은 방법 없을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