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S 증후군이 소화불량과 매스꺼움 유발할 수 있나요?
pms증후군일 때 소화더 안되고 속이 매스꺼울 수 있나요
pms증후군일 때 소화더 안되고 속이 매스꺼울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PMS(월경 전 증후군) 기간에 소화불량과 매스꺼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PMS 증상은 개인마다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호르몬 변화로 인해 소화기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월경 전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증가하면서 위장 운동이 느려지고, 이로 인해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메스꺼움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PMS 기간 동안 많은 여성들이 경험하는 스트레스나 불안감도 소화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 제한, 가벼운 운동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월경 전 증후군이 있는 좀 편인데 예정일이 얼마 안남았는데 PMS 증상이 보이지 않아요. 이런 경우도 있는건가요? 얼마전 사후피임약을 먹었는데 관련이 있을까요?

생리 예정일 12일 전인데 생리 전 증후군이 있을 수 있나요? 가슴통증, 배통증, 두통, 감정기복 등이 있어서요

자꾸 소화가 안돼요 트름도 안 나오고 화장실 가도 시원하게 볼 일 못 보고 계속 매스껍고 속이 안 좋아요 어제는 계속 이러다가 좀 나가서 걸으니까 설사했는데 왜 이러는 건가요? 아니면 혹시 4/30에 콘돔 끼고 관계를 가졌었는데 벌써 임신 증상이 나올 수 있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