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지금 겪고 있는 증상들(설사, 열 등)은 여러 가지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우선, 스트레스가 생리 전 증후군(PMS)을 악화시킬 수 있거든요.
PMS는 보통 생리 전후로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적, 감정적 증상들을 말하는데, 열이나 설사, 피로감 등이 그 일환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스트레스가 심할 때는 면역체계에 영향을 미쳐서 몸의 반응이 더 강하게 나타날 수 있죠.
그래서 지금 겪고 있는 증상이 PMS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요.
그리고 급성 후두염이 있는 경우, 기침이나 인후통, 열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게 위액의 과다 분비를 일으킬 수 있어요.
위액이 많이 분비되면 위장에 영향을 미쳐서 설사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후두염 자체가 설사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은 아니지만, 몸 상태가 안 좋다 보니 위장에 영향을 미쳐서 설사나 소화 불량이 생길 수 있어요.
임신 초기 증상도 가능성은 있지만, 체외 사정과 콘돔 사용으로 임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사실 생리 예정일이 가까워진 상황에서 생리 전에 겪을 수 있는 증상들과 비슷한 점도 많아요.
그래서 현재 증상은 스트레스나 급성 후두염의 영향이 더 크지 않을까 싶어요.
정리해보자면, 지금 겪고 있는 증상들은 스트레스와 급성 후두염 때문일 가능성이 높아요.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만약 불안하다면 생리 예정일을 지나고 증상이 계속된다면 그때 임신테스트기 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