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후 종아리 쥐와 뻐근함이 부작용인가요?
종아리보톡스 맞았는데 그날 밤에 쥐가 났는데 아직 뻐근하고 안풀린 느낌이 들어요. 우연의 일치인가요 아니면 부작용인가요? 쥐 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종아리보톡스 맞았는데 그날 밤에 쥐가 났는데 아직 뻐근하고 안풀린 느낌이 들어요. 우연의 일치인가요 아니면 부작용인가요? 쥐 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D
종아리 보톡스 시술 후 느끼시는 뻐근함과 쥐가 나는 증상은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반응입니다. 보톡스 시술 후 한 달 정도까지는 해당 부위에 저림 현상이나 뻐근함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마비와 같은 느낌으로 경험하실 수 있어요.
시술 초기에는 근육의 움직임이 변화하면서 뻐근한 통증이나 마취가 덜 풀린 듯한 느낌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대부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호전됩니다.
쥐가 났을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완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시술을 받으신 병원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종아리 보톡스 맞고, 새벽에 화장실가려고 일어나려 다리를 드는순간 왼쪽 종아리 근육(바깥쪽) 이 심하게 뒤틀리며 쥐가 났습니다. 보톡스 맞은후 심하게 주무르먼 안되지만 계석 풀리지 않는 느낌에 30분 넘게 주물렀고, 현재 12시간이 지났는데도 안풀린느낌이듭니다. 스트레칭두 계석 하고 있거요. 다리를 옆으러 힘줘보니 오른쪽과 근육모양이 다릅니다. 보톡스 부작용인가요? 아니면 우연의 일치인가요? 쥐때문에 아직 근육이 경직된것같기도하고.. 어떻게 해야하나요? 두번째사진이 왼쪽입니다
어머니가 3일 전에 이마 보톡스를 맞으셨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시더니 쌍커풀이 약해졌다고 하시던데 보톡스가 흘러내려서 그런가요? 눈이 처지고 계세요
부비동염 초기 몸살기로 엉덩이 주사를 맞았는데요(스테로이드 같습니다.) 왼쪽 엉덩이에 맞았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왼쪽 허리가 조금 뻐근합니다. 부작용은 아닐지 신경이 쓰여 문의드립니다. 주사맞은 엉덩이에 따로 통증이나 붓기는 없는 것 같은데요, 약이 퍼지면서 허리쪽으로도 갈 수 있나요? 그리고 주사 맞은 지 하루가 되면 약은 국부 부위에서 전신으로 이제 모두 퍼진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