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주기 조절 목적으로 경구피임약을 2주정도 복용했고 무슨이유인지 미루기를 실패해서 생리를했었습니다 근데 생리 후 평소엔 그런적없는데 계속해서 갈색냉이 나옵니다 심한날에는 거의 팬티라이너가득 나와서 계속해서 라이너를 갈아줘야하고 이 증상이 2주정도 지속되는데 경구피임약의 부작용일까요..? 경구피임약은 생리 미루는 목적으러 종종 복용했었는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걱정이 되네요
참고로 3달전에 중절 수술을 했고 수술 후 이번이 두번째 생리였습니다 이 영향도 있을까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8.31
경구피임약 복용 후 갈색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월경 외 출혈로, 이는 피임약 복용 시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 중 하나입니다. 특히 사용 처음 몇 개월간 불규칙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정상적인 반응 중 하나로 볼 수 있어요. 그러나 갈색 분비물이 2주 이상 지속되고 양이 많아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한다면, 다른 원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중절 수술 후 호르몬 균형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을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현재 증상과 복용 중인 약에 대한 자세한 상황을 설명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