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탑승
21주에 비행기 탑승으로 인해 자궁경부길이가 짧아질수도 잇나요? 또 비행시간에 따라 다를까요?
21주에 비행기 탑승으로 인해 자궁경부길이가 짧아질수도 잇나요? 또 비행시간에 따라 다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비행기 탑승으로 자궁경부길이가 짧아진다고 알려진 것은 없어요.
다만 자궁경부길이가 짧을 경우, 조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비행기 탑승 전 검진을 통해 탑승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임신 중 여행은 산모의 컨디션이 좋다면 큰 문제가 없다고 해요.
26주 이하의 임산부가 별다른 합병증이 없다면 비행기를 이용한 여행에 큰 문제가 없으며, 다만 임신 초기 3개월은 유산 위험성이 크고 입덧으로 인한 고통이 있어 추천하지는 않고, 임신 16주~31주 사이가 가장 좋으며, 임신 32주 이후부터는 조산의 위험, 배가 뭉치는 위험 때문에 추천하지 않아요.
6시간 이상의 장시간 비행 탑승은 산모의 탈수 및 혈전 증 위험성이 높아지므로, 자주 일어나 활동해주시고 장시간 여행을 계획할 시 산부인과 주치의와 꼭 상의해보시길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감기때문에 코를세게풀어서 왼쪽귀안이 출혈이좀있고 부어있는데 이상태로 고막검사를 하면 이상하게 나올수있나요? 병원에선 약먹고 나으면 된다고하는데 지금 비행기 탑승하면 고막에 문제를 주나요?
위내시경하면서 헬리코박터균 조직검사를 한지 11일이 지났는데 제주도 비행기 탑승이 가능한지 궁금하고 4일전에 감자칼에 손을 베였는데 그것또한 비행기 타는데 문제가 되진 않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내일 오전 비행기를 6시간 탑승해서 불안증세로 인해 수면제나 안정제를 처방 받고 싶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이외에 서울에 있는(성동구 근처) 병원 중 금일 처방 받을 수 있는 병원이 있을지요? 내과에서 안정제 보통 처방해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