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털이 많이 뽑혀도 괜찮은가요?
코를 파다가 콧털이 많이 뽑혔는데 문제없겠죠?
코를 파다가 콧털이 많이 뽑혔는데 문제없겠죠?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콧털이 많이 뽑혀서 걱정되시는군요.
콧털을 뽑는 것은 사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뽑힌 자리에 모낭염이라는 세균 감염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코는 염증이 발생하면 코 내부의 혈관을 통해 세균이 뇌로 전달될 수 있어 심각한 상황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코털은 콧속으로 들어오는 이물질을 걸러내는 필터 역할을 하여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따라서 코털이 많이 없어지면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호흡기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현재 부종, 열감, 눌렀을 때 통증 등의 염증 증상이 없다면 당장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며칠간 뽑힌 부위에 염증 증상이 나타나는지 잘 관찰하시고, 만약 증상이 생긴다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진료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앞으로는 코털 관리 시 가위를 사용하여 적당히 정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털을 뽑으면 위험할 수 있다고 해서 요즘 코파는 습관을 줄이는 중인데요. 코딱지가 코 밖으로 길게 나와서 그냥 뽑으면 코털도 뽑힐 것 같아 샤워를 하고 불려서 살살 빼냈는데요. 그랬는데도 코딱지에 콧털이 있더라고요. 빼는 과정에서 콧털이 뽑히는 통증은 안났는데 괜찮을까요?
코털을 정리할려고 다이소에서 코털가위를 사서 정리했는데요.. 코털을 자르다가 뽑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코털이 뽑히면 위험하다고 들었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코털을 조금 많이 자른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코딱지가 있어 코를 세게 풀었는데 코털이 코딱지에 박혀 나왔습니다. 콧털이 빠지면 위험하다고 들었는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