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폐색 진단은 혈액검사로 가능한가요?
장폐색이 혈액검사로도 알 수 있는건가요?
장폐색이 혈액검사로도 알 수 있는건가요?
장폐색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혈액검사가 사용될 수는 있지만, 혈액검사만으로 장폐색을 확실히 진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혈액검사는 장폐색으로 인한 합병증이나 관련된 다른 건강 문제들을 감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백혈구 수치가 높으면 감염이나 염증을 나타낼 수 있고, 전해질 불균형이나 탈수를 나타내는 이상한 전해질 수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폐색의 진단은 주로 환자의 증상, 신체 검사, 그리고 영상 진단 방법들(예: 복부 X-레이, CT 스캔, 초음파 등)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검사들은 장의 폐색 부위, 폐색의 정도, 그리고 장의 손상 여부 등을 더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따라서 장폐색이 의심되는 경우, 의사는 혈액검사와 함께 다른 진단 방법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복부 팽만감, 만성 변비, 장에 항상 가스가 차있는 등의 증상을 고려했을 때 저는 마비성 장폐색이 의심되거든요. 그런데 내과에 방문했을 때 xray 검사나 추가적인 검진은 없어서 장폐색 여부에 대한 정확한 진단은 아예 없었고, 증상에 대한 약을 바로 처방해주셨습니다. 마비성 장폐색의 경우 명확한 진단 없이도 비슷한 증상에 대한 약물 복용으로 치료해도 괜찮을까요? 그럼 자연스럽게 나아질까요? 아니면 마비성 장폐색을 명확히 진단받고 해당 약을 복용해야하나요?
마비성 장폐색이 의심되는데 병원에서는 따로 언급이 없었으며 관련 검사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환자가 장폐색이 의심되니 xray를 찍어보자고 먼저 권유해도 되나요? 그리고 장폐색 검사 진행시 금식을 해야 하나요?
장폐색 은 입원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