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자꾸 뭐가 나는데 이게 뭔가요?
자꾸 뭐가 나서 열심히 씻고 바디로션 맨날 바르고 기다렸는데도 안 가라앉네요.. 이게 뭐죠?
자꾸 뭐가 나서 열심히 씻고 바디로션 맨날 바르고 기다렸는데도 안 가라앉네요.. 이게 뭐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모공 주위가 붉어져 수개의 작은 반점으로 보이거나 모공이 도드라져 회색, 갈색의 닭살 모양의 피부를 보인다면 모공각화증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모공각화증은 각질의 과도한 생성으로 각질이 표피 내로 들어가 각질 마개를 형성해 모공의 출구를 막으면서 오돌토돌하게 도드라진 피부를 말해요. 모공각화증이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피부에 강한 자극, 잦은 샤워, 건조한 환경, 평소 피부가 건조한 사람에게서 발생한다 해요. 미관상 좋지 않게 느껴져 모공각화증 환자들이 많은 스트레스는 받는다 해요. 건조한 환경과 피부 자극이 원인이 되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 가습기 사용, 장시간, 잦은 샤워를 피하고 샤워 후에 보습제를 사용해 주시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유전 질환으로 알려져 있어 정확한 치료 방법이 알려져 있지 않으며, 비타민A 연고, 각질 용해제, 레이저, 박피술, 필링 등으로 치료를 시도해 볼 수 있다 해요. 정확한 상담은 피부과 진료를 보시길 권유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팔, 다리에 오돌토돌 닭살? 모공각화증 치료법, 증상, 원인에 대해 정리해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두돌 아기가 비염과 목이 부어서 약을 먹고 있습니다. 열이 올라서 병원갔더니 목이 부어서 그런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낮잠자고 열이 40도까지 올라서 해열제 먹고 38도 정도로 내려온 상태인데, 몸을 보니 사진같이 하얀색 반점같은게 등과 목주변에 나있네요. 이게 무엇인지 알수 있을까요? 혹시 이런것 때문에 열이 나는건지 걱정되어 여쭤봅니다.
혹시 이렇게 몸에 뭐가 나는게 어떤거 때문에 나는걸까요 ? 병원가서 물어보긴 했는데 확실한 답을 못얻었어요 수족구도 아니라고 하고 코로나랑도 관련없다고해서 그리고 명치 끝에 딱딱한게 만져지는데 그건 뭘까요 ?...
의심가는 관계 후 2~3일차부터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한번씩 약간 간질거리기도 하고 한번은 화끈거리는 증상도 있었구요. 배뇨통과 미열도 있었습니다. 헤르페스 의심되어 관계 3일차 소변 PCR 검사를 하였는데 STD 12종 모두 음성이었구요. (헤르페스는 소변검사로 안나온다기에 여쭤보았더니 담당 의사쌤은 어느 정도는 믿어도 된다 하십니다...) 무튼 이런 상태에서 이런 좁쌀같은 것들은 무엇이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항알러지 약 처방해주셨는데 이거 먹으면 되는건가요? 따로 바를만한 연고가 있나요? 그리고... 원인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ㅠㅠ 하루에도 기분이 몇번씩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최대한 자세한 답변 부탁드려요 ㅠ 바쁘실텐데 죄송하고.. 절박한 마음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