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피임약 복용 중 한 성관계에서 질내 사정을 한 이후에 여자친구분 생식기에서 갈색 물질이 나와 피임에 실패한 것은 아닌지 많이 걱정되시는 것 같습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피임에 실패했을 가능성은 몹시 낮으며, 해당 물질은 피임약 복용 중단 후 자궁 내막이 탈락한 조직일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여자친구분이 4월 17일부터 5월 29일까지 경구피임약을 2팩 연속해서 같은 시간에 꾸준히 복용하셨다면 높은 피임 효과가 유지되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5월 6일~13일 사이에 하신 질내사정도 피임효과가 있는 기간에 포함되어 임신의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으로 보여요.
경구피임약을 2팩 연속 복용 후 중단하시면 호르몬 변화로 인해 자궁내막이 탈락할 수 있어요.
이로 인해 생리와 비슷한 출혈이나 덩어리 같은 조직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는 피임의 실패보다는 경구피임약 복용 중단 후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 중 하나로 보여요.
따라서 피임에 실패하셨을까봐 너무 걱정하시지는 않으셔도 괜찮으며 해당 물질 역시 탈락한 자궁내막의 조직일 가능성이 높아 정상적인 증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여자친구분이 피임약 복용을 정시에 꾸준히 하지 않으셨거나 중간에 약 복용을 빼먹으셨거나 하셨다면 피임의 효과가 떨어져 실패했을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어요.
따라서 아주 작은 임신의 가능성을 완전히 없애고 싶으시다면 임신테스트기를 통해 검사를 진행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 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