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지연 시 자궁내벽은 그대로 남아있을까요? 아랫배가 더 부을 수도 있을까요?
생리가 두달정도 지연되면 자궁내벽이 안 터지고 그대로 남아있는 상태로 있는건가요 ?? 그렇기 때문에 한달에 한번씩 하는것 보다 아랫배가 더 부를 수도있나요 ??
생리가 두달정도 지연되면 자궁내벽이 안 터지고 그대로 남아있는 상태로 있는건가요 ?? 그렇기 때문에 한달에 한번씩 하는것 보다 아랫배가 더 부를 수도있나요 ??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요. 생리가 두 달 동안 안 오는 상황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질문자님이 궁금해하시는 자궁 내벽이 터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는 상태에 대해서는, 생리가 안 오는 것이 자궁 내벽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생리가 안 오는 것은 자궁 내벽이 두꺼워지지 않았다는 뜻이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한 달에 한 번씩 하는 것보다 아랫배가 더 부를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생리가 안 와도 아랫배가 부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이는 호르몬 불균형이나 스트레스 등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런데, 생리가 2~3개월씩 건너뛰는 경우가 잦아진다면, 희발월경, 무월경 등에 대해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자궁/난소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니, 가까운 산부인과로 내원하셔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생리가 두 달 동안 안 오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고, 자궁 내벽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은 아니에요. 아랫배가 부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는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생리가 지속적으로 안 오는 경우,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혹시 자궁경부가 협착되어 생리가 안나오고 역류했을 시 그 생리혈들은 어떻게되는건가요..? 몸 속에 그대로 남아있나요?
피임약을 먹으면 자궁내벽이 얇아질수도 있나요? 다낭성끼가 조금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생리 주기 조절과 피임을 위해서 피임약을 1년정도 먹었고 작년 10월에 단약했습니다. 단약후에 4달?정도는 주기적으로 생리를했는데 생리양이 적었습니다. 또한 저번달(3월말)부터 생리를 또 안하고있습니다. 병원에 갔을땐 자궁 내벽이.얇아 아직 생리할때가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질문1. 피임약을 복용하면 추후에 자궁 내벽이 얇아질수 있나요? 질문2. 생리 예정일보다 3주~한달 정도 밀렸는데 병원에 한번 더 내원해야할까요? 질문3. 임신가능성도 있을까요?
왼쪽 아랫배 붓기와 통증이 있습니다. 제가 1년 전, 서혜부 탈장 절개수술을 받아서 그 인근이기에 재탈장 의심이 되어 초음파 했지만 특별이상소견 없었고요. 타 병원 내과에서 소변검사 시, 신장기능검사는 정상이었고 소변검사에서 염증이 나왔습니다. 방광염 때문이라고 하기에 왼쪽 아랫배와 사타구니 통증과 붓기가 있을 수 있을까 해서요. 자궁문제일까 싶지만, 원래 생리가 불규칙하지만 최근 월마다 생리 하고있으며 생리량에 따로 차이는 없어보였습니다. 1년 전, 자궁초음파 시 자궁내막이 살짝 두꺼웠다는 것 제외하고 특별이상소견 없었고요. 자궁근종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아니면 방광염 또는 질염일까요? 빈뇨나 배뇨 시 통증은 없지만 왼쪽 아랫배 붓기와 통증, 생식기 부근이 가끔 뜨겁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탁한소변을 볼 때도 있고요. 통증은 주로 걸을 때 더 심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