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을 너무 짧게 잘라 따가운데 괜찮나요?
코털 깎기로 코 안쪽 털을 너무 많으 잘라서 짧은 털때문에 코를 누르면 따가운데 괜찮나요?
코털 깎기로 코 안쪽 털을 너무 많으 잘라서 짧은 털때문에 코를 누르면 따가운데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털을 너무 짧게 자르셔서 따가운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불편함이 있으시다니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코털을 너무 짧게 자르면 코 내부의 점막이 노출되어 외부 자극에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짧게 잘린 코털의 끝부분이 코 내부 점막을 자극하여 따가움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코털은 콧속으로 들어오는 먼지나 이물질을 걸러내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너무 짧게 자르면 호흡기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현재 따가운 증상은 대개 코털이 다시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그동안에는 코 내부를 더 자극하지 않도록 코를 세게 풀거나 만지는 것을 피하시고, 필요하다면 생리식염수로 코 안을 부드럽게 세척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따가운 증상이 심해지거나 염증 징후(붓기, 통증, 분비물 증가)가 나타난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털을 정리할려고 다이소에서 코털가위를 사서 정리했는데요.. 코털을 자르다가 뽑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코털이 뽑히면 위험하다고 들었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코털을 조금 많이 자른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코털이 많이 삐죽삐죽 튀어나와서 쪽가위 알코올로 소독하고 코털을 많이 잘랐는데 약간 콧구멍이 화한 느낌이들어요 코털 많이 자르면 안좋나요?

방금 제가 코털을 좀 많이 손으로 뽑았거든요.. 근대 코털을 잘못 뽑으면 사망할수있다고 하더라구요 저 혹시 사망하면 어쩌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