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 수술 후 약 복용, 평균수명 단축되나요?
쓸개를 제거했는데 갑상선도 암으로 제거하고 약을 먹고있읍니다 이래도 평균수명은 단축되지 않나요?
쓸개를 제거했는데 갑상선도 암으로 제거하고 약을 먹고있읍니다 이래도 평균수명은 단축되지 않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암 수술 후에는 갑상선 호르몬 대체 요법을 통해 정상적인 호르몬 수치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한 치료를 통해 갑상선암 환자들은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평균수명이 단축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갑상선암은 조기에 발견되고 적절히 치료될 경우 예후가 좋은 암 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쓸개 제거 역시 평균수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나 다른 기저 질환의 유무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주치의와의 상담을 통해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다른 기저질환이 있거나 약물 복용 후 이상 반응이 나타난다면, 내과에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기 때문에 이비인후과 가서 갑상선암 수술했다고 말은 안 하고 약 타왔는데 갑상선암 수술한 지 두 달 넘었는데 이 감기약들 다 복용 가능한 약인가요? 수술 후 복용하고 있는 약은 따로 없습니다 호르몬제 X

갑상선암 수술 후 신지로이드 복용 중입니다 혹시 피임약을 장기 복용하게 되면 문제가 될까요?

갑상선암 전절제수술후 갑상선약복용하고 있는데 삭센다주사맞아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