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 수술 후 약 복용, 평균수명 단축되나요?
쓸개를 제거했는데 갑상선도 암으로 제거하고 약을 먹고있읍니다 이래도 평균수명은 단축되지 않나요?
쓸개를 제거했는데 갑상선도 암으로 제거하고 약을 먹고있읍니다 이래도 평균수명은 단축되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암 수술 후에는 갑상선 호르몬 대체 요법을 통해 정상적인 호르몬 수치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한 치료를 통해 갑상선암 환자들은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평균수명이 단축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갑상선암은 조기에 발견되고 적절히 치료될 경우 예후가 좋은 암 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쓸개 제거 역시 평균수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나 다른 기저 질환의 유무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주치의와의 상담을 통해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다른 기저질환이 있거나 약물 복용 후 이상 반응이 나타난다면, 내과에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기 때문에 이비인후과 가서 갑상선암 수술했다고 말은 안 하고 약 타왔는데 갑상선암 수술한 지 두 달 넘었는데 이 감기약들 다 복용 가능한 약인가요? 수술 후 복용하고 있는 약은 따로 없습니다 호르몬제 X
갑상선암 수술 후 신지로이드 복용 중입니다 혹시 피임약을 장기 복용하게 되면 문제가 될까요?
갑상선암 반절제 수술을 한지 10일이 되었어요 수술전 자율신경이 안좋은걸 여러가지 증상으로 느껴서 한약처방후 2주정도 먹고 2주중단후 수술을 했습니다 한약을 더 복용하고 싶은데 갑상선암 반절제 수술후 한약 복용을 하면 안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