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사용 후 저음역대 청력 감소 가능성?
이어폰 큰소리 10초 듣고 나서 저음역대의 청력이 조금 떨어질 수도 있나요?
이어폰 큰소리 10초 듣고 나서 저음역대의 청력이 조금 떨어질 수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어폰을 사용하여 큰 소리를 듣게 되면 청력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특히 짧은 시간이라도 큰 소리에 노출될 경우 일시적인 청력 감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저음역대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시적인 청력 감소는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될 수 있지만, 반복적인 노출은 영구적인 청력 손실을 초래할 수 있어요. 그러므로 이어폰 사용 시 적절한 볼륨 조절과 장시간 사용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청력에 이상을 느낀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은 한 번 손상되면 자연적으로 회복하기 어려우므로, 평소에 청력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해요. 청력에 좋지 않은 습관을 개선하고, 귀 건강을 해치는 행동을 하고 있었다면 지금부터라도 관리해 청력이 더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이어폰으로 한쪽 귀에다 10초 정도 큰 소리를 들었는데 저음역대의 청력 손실이 일어날 수 있나요?

귀가 겉으로 먹먹한 거는 없는데 특히 왼쪽 귀가 숨을 내뱉을 때마다 오른쪽 귀랑 다르게 막혀요. 이거 저음역대의 청력이 살짝 떨어진 건가요? 그리고 이어폰 사용시 확실히 오른쪽보다 덜 들려요. 이어폰도 멀쩡하고 귀지도 없는데요

서울대학병원에서 하는 청력검사 결과가 정상이면 저음역대의 청력 손실은 없다고 볼 수 있나요? 청력검사시에서 확인할 수 없는 저음역대의 청력이 떨어져있을수도 있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