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립성 저혈압 치료법이 있을까요?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 및 자세를 급격하게 변화(앉았다 일어나기)등 다양한 상황에서 시야가 까매지며 쓰러지는 기립성 저혈압 진단을 받았으나 자세를 천천히 바꾸는 등 별다른 치료법이 없다고 설명을 들었는데 맞을까요?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 및 자세를 급격하게 변화(앉았다 일어나기)등 다양한 상황에서 시야가 까매지며 쓰러지는 기립성 저혈압 진단을 받았으나 자세를 천천히 바꾸는 등 별다른 치료법이 없다고 설명을 들었는데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기립성 저혈압에 대해서는 이렇다 할 명확할 치료 방법은 없다고 해요. 앉거나 누워있는 상태에서 일어날 때는 천천히 일어나는 것을 습관화 해주시고, 천천히 일어난 뒤에도 어지러움을 느낄 경우 약간 휴식을 취한 뒤 증상이 없어지면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장시간 목욕탕에 있는 등 기립성 저혈압을 유발할 수 있는 상황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되고요. 저혈압 증상이 나타나면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하여 심장으로의 혈류량이 증가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 아래, 추천해 드리는 닥터나우 앱 내의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기립성 저혈압 증상부터 원인, 치료,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내가 기립성 저혈압이 심해서 쓰러진 적도 몇 번 있었습니다 약국에 갔을 때 따로 약 없다고 그냥 일어날 때 천천히 일어나라는 말씀만 하셔서요.. 정말 기립성 저혈압은 따로 약이 없나요? 항상 머리 아프고 어지럽고 그럽니다..
갑자기 생길수도 있나요? 2달 전까지만 해도 전혀 없던 증상인데, 아침에 일어날때나 운동하면서 고개를 뒤로 젖히면 어지러워요.
안녕하세요 방금 출근 길에 지각할거 같아서 엄청 뛰어서 지하철을 탑승 하고 갑자기 머리가 핑 돌고 눈앞이 흐릿 하며 잘 보이지 않고 식은 땀이 엄청 나면서 속이 불편하고 메스꺼움과 구토를 할 거 같은 증상이 있었어요 화장실을 겨우 찾아가서 용변을 보니 나아졌습니다 오늘 한 번만 그런 게 아니라 가끔 이런 증세로 너무 힘들고 어릴 때 한 번에 쓰러진적이 있었는데 제가 병원을 한번도 간 적이 없어요 이 증세가 계속 유지 되는 게 아니어서 병원 가서 뭐라고 말씀드려야 할지 모르겠어서 안 갔거든요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나 먹는 약이 있을까요 계속 이렇게 언제 발생 될지 모르는 증상을 가지고 살아야 하는지 너무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