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 수치가 높을 때 항생제 수액 맞을 때, 항생제 검사는 필요한가요?
염증 수치가 높아서 항생제 수액을 맞게 된다면 항생제 검사? 그 엄청 아픈 거 해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맞아도 되는 건가요?
염증 수치가 높아서 항생제 수액을 맞게 된다면 항생제 검사? 그 엄청 아픈 거 해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맞아도 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보통 항생제를 투여하게 되면 항생제 피부 반응 검사를 먼저 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살펴요. 하지만 항생제 종류에 따라 다르니 방문하실 병원에 문의해 보심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장염으로 응급실 갔을때 피검사에서 염증수치가 0.2가 보통이라면 1이었숩니다 수액맞고 갠찮아졌는데 외래 오라구 해서 외래갔는뎅 일주일치 항생제 처방해줬는데 열도 안나긴하는데 항생제 일주일 정도는 머거야하나요?
항생제 맞으면 원래 입맛없나요.. 열이 많이 나서 병원에 입원한 상테이구요 염증수치도 좀 높아서 항생제를 맞았습니다. 새벽에 배고파서 허락맡고 편의점에 갔는데 먹다보니 입맛이 뚝떨어져서 거의 다 남겼어요.. 원래 항생제 맞으면 그런가요..
일주일간 통원치료를 매일 응급실에서 혈관 항생제 주사와 하루 세번 항생제약 복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염증 수치가 점점 올라가 입원을 했고 입원 3일차 혈액 검사 결과 일반 염증수치는 항생제 투여로 인해 정상 범위로 내려갔습니다. 그러나 미세염증 수치는 이전보다 더 올랐고, 의사 선생님께서는 항생제 치료를 계속 해보자 하시고 5일정도 치료를 해본 후 염증 수치가 호전 되지 않으면 큰 병원에 가서 수술 해야한다 하셨습니다. (현재 항생제 치료를 하고 있는데 해열제 주사의 효능이 떨어지면 열이 37.5~38도 정도로 올라감) 질문 1. 화농성 갑상선염은 병원에 입원하여 꾸준한 항생제 치료를 하면 염증이 정상 범위로 내려갈수 있을까요? 2. 현재 병원은 1, 2차 사이 정도의 규모인데 2차 병원에 가서 정밀 검사하고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