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로사로 인한 모낭염 치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과로사로 인해 모낭염이 잘 안나을수도 있나요?
과로사로 인해 모낭염이 잘 안나을수도 있나요?
네, 과로는 모낭염 치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과로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면 몸이 감염과 염증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게 되어 모낭염이 잘 낫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적절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는 모낭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 모낭염 예방법]적정 수준으로 체중을 유지하며, 제대로 소독하지 않은 상태에서 농포를 터뜨리거나 만지는 행위는 세균으로 인한 이차감염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삼가해 주세요. 또한 알코올은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모낭염이 심한 상황에서는 음주를 피해 주시고, 면도/제모 시에는 반드시 본인의 면도기를 사용하여 모낭염의 전염을 막아주시고, 면도/제모로 자극받은 피부에 유분이 함유된 로션을 바르면 상처가 덧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과로사로 인해 모낭염 미노씬 효과 없을수도 있나요?
모낭염 치료 중에 있는데 먹는 음식이랑은 관련 없죠? 오히려 배란기 때나 생리할 때 호르몬 영향을 더 받는지 궁금해요
아랫배밑에 뭐가 자꾸 생겨서 피부과와 비뇨기과를 갔더니 모낭염 진단을 받았으나 한달넘게 낫질않아서 성병인가 싶어서 비뇨기과를 갔는데 모낭염같다고 하셨지만 걱정이되면 브러쉬검사를 받아보라고해서 방금 브러쉬검사를 성병검사와 곰팡이균 2가지를 받고왔는데 갑자기 브러쉬검사를 받은거라서 브러쉬검사 받기 1시간전 비타민과 모낭염부위에 실크론지 연고를 바르고 왔는데 브러쉬검사를 했는데 정확한결과가 나올까요? 비뇨기과측에서는 연고를 발라도 균이 있으면 다 나올거라고는 하지만 오히려 연고를 발라서 음성인데 양성으로 나와서 오진단이 돼서 잘못된 약을 처방받을수도있는건가요? 없는 병이 나와서 오진이 될확률도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