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감기 증상 남았을 때 재진료 필요할까요?
두통, 몸살, 목아픔 증상으로 [타이레놀, 베아투스, 뮤코졸, 씨잘] 처방 받았는데 나머지는 거의 나아졌고 코감기 증상이 약간 있습니다ㅜㅠ 씨잘은 저녁약이라 오늘 밤까지 먹을 약만 있는데 다시 진료를 봐야할까요?
두통, 몸살, 목아픔 증상으로 [타이레놀, 베아투스, 뮤코졸, 씨잘] 처방 받았는데 나머지는 거의 나아졌고 코감기 증상이 약간 있습니다ㅜㅠ 씨잘은 저녁약이라 오늘 밤까지 먹을 약만 있는데 다시 진료를 봐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감기 증상이 약간 남아있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대부분의 증상이 호전되었다면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일반적으로 감기 증상은 약물 치료 후에도 완전히 사라지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코감기 증상은 다른 증상보다 조금 더 오래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두통, 몸살, 목아픔 등 주요 증상이 호전되었고 코감기 증상만 약간 남아있다면, 우선은 처방받은 약을 끝까지 복용하시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약이 다 떨어진 후에도 코감기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그때 재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점차 호전되는 추세라면 자연스럽게 회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비염인데 코감기증상이 심했다가 코감기 약먹고나서 조금 나아졌어요 아직 살짝 남아있는데 코감기증상이 없다가 한번씩 나타나는데 이유가 있나요? 코감기에 좋은 차와 음식들 알려주세요 유자차마셨고 물도자두 마셔요

아무런 감기 증상이 없는데 코감기가 나아지질 않아요. 콧물말고는 증상이 없고, 일반의약품으로 콧물이 조절이 되어서 그냥 지내고 있는데, 10일 넘게 걸죽한 콧물이 나는데 외래진료 받고 항생제 받아야 할까요?

어제부터 코를 훌쩍이고 목이 부은것 같아요 증상은 코감기 같은데 병원 바로 가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약국가서 처방 받아서 먹는게 나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