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에 동그란 형태로 튀어나온 것, 이게 무엇일까요?
사타구니에 육안으로 보이진 않지만 만졌을 때 느껴지는 동그랗게 피부 안에서 튀어나와 1.5센티 정도가 만져지는데 이게 무었이고 괜찮은가요??
사타구니에 육안으로 보이진 않지만 만졌을 때 느껴지는 동그랗게 피부 안에서 튀어나와 1.5센티 정도가 만져지는데 이게 무었이고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타구니에 종괴나 멍울 같은 것이 만져 지는 경우라면 모낭염, 피지낭종 등의 가능성이 있어요. 피지낭종은 피부의 진피층에 생기는 각종 낭종을 말해요. 진피층의 피지선이 막혀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굳어지며 낭종 주머니를 형성하게 되고 외관상 부드러운 혹과 같은 모양을 보이게 돼요. 피지낭종은 가슴, 배, 팔, 겨드랑이, 두피, 고환, 사타구니, 이마, 볼, 엉덩이 등에 다양한 곳에 생길 수 있어요. 혹과 같은 모양을 보이기 때문에 피부 병변의 크기가 큰 것이 특징 이예요. 고민이 있으시다면 피부과 등 의료 기관의 진료를 권유 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불쑥 생겨버린 피지낭종. 꼭 제거해야 하는지 궁금했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엉덩이에 동그란 무언가가 생겼습니다. 생긴지는 6달정도 됐고 외관상으론 거의티가 안나는데 만져보면 살짝 동그랗게 튀어나와있고 잡으면 안에 동그란 무언가가 잡혀집니다. 딱딱하고 통증도 없고 쌔게잡아도 통증이 없습니다. 이게 무엇일까요
잇몸 이식 수술후 살을 떼어낸 입천장을 꼬매놓은 상태 인데 제가 피가 묽은 편이라 출혈이 좀 심했습니다. 출혈 후 지혈을 몇번 반복하고 나서 수술 후 한 4일 정도 지난 상태 인데 입천장 보니까 피가 그 수술 부위 안에서 더 출혈이 있었는지 동그랗게 볼록 알 형태로 튀어나와 있는데 이건 시간 지나면 자연스럽게 흡수되는 건지 아니면 피를 빼는 또다른 시술/수술이 필요 한건지 궁금합니다.
항문에 피가나서보니 뭐가 동그랗게 튀어나와 있어요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