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음부 절개 부위 통증에 바르는 약이 있나요?
자연분만후 회음부 절개를 했는데요 꼬맨부분이 아닌 그주위가 따갑고 멍든거처럼 아픈데 누워도아프고 앉아도아파요 따로 발라주는 약이있을까요?
자연분만후 회음부 절개를 했는데요 꼬맨부분이 아닌 그주위가 따갑고 멍든거처럼 아픈데 누워도아프고 앉아도아파요 따로 발라주는 약이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회음부 절개 부위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회음부 절개 부위 주변이 따갑고 멍든 것처럼 아픈 증상은 분만 과정에서 생긴 조직 손상과 부종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런 통증을 완화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회음부 방석을 사용하여 앉을 때 상처 부위가 눌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깨끗한 물로 좌욕을 하는 것이 통증 완화와 빠른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상처 부위가 습하지 않도록 산모 패드를 자주 교체해주세요.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회음부 절개 후 통증은 1주일 정도면 많이 완화되는 편이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열감, 가려움, 분비물 등의 증상이 있다면 염증이 생겼을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회음부 절개 부위에 염증이 나서 고름이 나오는데 (항문주변) 변을보면 고름나오는 부분에서 변이 나오는 것 같은데 염증나면 이런건가요..? 아물면 괜찮은건가요..

자연분만 후 회음부 절개부위를 봉합하고 5일되었는데 봉합부위에 출혈이 생긴 것 같아요 일요일이라 다니던 산부인과는 휴무인데 당장 일요일 문 여는 병원으로 가야할까요 아니면 약국 약을 통해 일요일 처치를 혼자 하고 월요일에 가야할까요? 모유수유중이라 앉아있는 시간이 긴데 아파서 잘 앉아있지를못하겠어요 ㅠ

제가 출산한지 7일쯤 되는데 회음부 절개한 부분이 너무 쓰라려요 5일째까지는 참을 정도엿는데 갑자기 걸을때도 아프고 가만히 잇어도 어디 쓸린것마냥 쓰라린데 왜 그러는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