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1개월차인데 숨 쉴 때 갈비뼈 부분이 따갑고 답답한데, 어느 병원가야하나요?
흡연 7년차고 나이 21에 175cm에 64kg 입니다. 금연 1개월차 입니다. 몇 시간 전부터 숨 쉴 때마다 왼쪽 갈비뼈 부분이 따갑고 숨을 쉴 때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가만히 있어도 불편하고요. 이런 경우 어느 병원을 가서 어떤 진단을 받아야 되나요?
흡연 7년차고 나이 21에 175cm에 64kg 입니다. 금연 1개월차 입니다. 몇 시간 전부터 숨 쉴 때마다 왼쪽 갈비뼈 부분이 따갑고 숨을 쉴 때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가만히 있어도 불편하고요. 이런 경우 어느 병원을 가서 어떤 진단을 받아야 되나요?
금연 초기에는 몸이 니코틴과 다른 화학물질들을 배출하면서 다양한 신체적 변화를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숨 쉴 때 갈비뼈 부분의 통증과 답답함은 폐나 호흡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숨을 쉴 때마다 왼쪽 갈비뼈 부분이 따갑고 숨을 쉴 때 답답한 느낌이 든다면, 가까운 내과 진료를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내과에서는 청진, 흉부 X-레이, 혈액 검사, 폐 기능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금연 후에도 흡연으로 인한 영향이 지속될 수 있으므로, 흡연 기간이 7년이었다면 폐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태를 검토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갈비뼈 부근의 통증은 근육통일 가능성도 있어보여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되는 경우에는 빠른 시간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곤란, 가슴 통증, 지속적인 기침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저녁부터 갑작스럽게 명치와 갈비뼈 오른쪽 부분이 답답함이 느껴지고 그 부분 살이 아립니다 숨쉴때도 답답함이 조금 느껴지는데 어느 병원을 가야 하나요?
1. 겨드랑이, 유방 아픔 2. 숨쉴때 갈비뼈부분이 아픔 어느병원으로 가야되나요?
오른쪽 갈비뼈 위쪽이 살짝 멍든 정도로 약한 통증이 있고 숨쉴 때 오른쪽이 왼쪽에 비해 막힌 느낌. 작년 코로나 이후 숨쉬는 게 예전같지 않음 올 초 갑작스러운 갈비뼈 위 통증과 호흡곤란으로 내과를 찾았고 늑막염 치료 받았고요. 폐 기능 검사도 받았습니다. 정상 범주 자세 문제였는지 이와함께 오른쪽 몸도 경직되어 정형외과에 다니던 중 초음파 검사 후 갈비뼈 위쪽 씨티를 권유받았지만 씨티가 가능한 다른 병원에서 갈비뼈 시티를 찍어주지 않아서 엑스레이만 찍고 왔네요. 이후 가까운 내과에서 폐 씨티를 찍었는데 오른쪽 폐 상부에 결절이 보이지만 6개월 후 다시 찍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도 갈비뼈 위부분이 만지면 멍든 정도로 애매하게 아프고 숨쉴 때는 숨이 왼쪽만 확 열리는 느낌이고 오른쪽은 좀 답답하며 전체적으로는 숨쉬는 게 편치 않습니다. 이럴 때 정형외과부터 가야 할지 내과를 가야 할지 뭐부터 해야 할지 몰라서 문의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