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김 먹은후 아랫배가 넘아파요
오래된묵은김먹은후 새벽까지아랫배통증.참을못자네요ㅠㅜ흑흑 설사까지햇는데요ㅡㅠㅠ 체한건가요?ㅠㅜ
오래된묵은김먹은후 새벽까지아랫배통증.참을못자네요ㅠㅜ흑흑 설사까지햇는데요ㅡㅠㅠ 체한건가요?ㅠㅜ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장염은 오염된 음식이나 물, 크론병, 잘못된 식습관, 바이러스에 따른 호흡기 감염, 일부 약물 등이 원인일 수 있는데요. 설사, 오심, 구토, 복부 경련, 복통, 식욕 감퇴 등의 증상이 나타나요. 우선 맵고, 짜고, 과하게 단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고 장을 놀라게 할 수 있는 찬 음식도 좋지 않아요. 설샂 증상이 심할 경우 탈수 예방을 위해 수분 섭취를 해주어야 해요. 다만, 설사 증상으로 인해 물이 아닌 이온음료를 너무 많이 마실 경우 오히려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마시고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료나 탄산음료, 과일주스는 피하는게 좋아요. 흰죽이나 미음 같은 식사로 시작해서 장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 소량씩 섭취해 주다가 일반식(밥)으로 진행되어야 장에 무리가 가지 않아요.
보통 설사 증상은 1-2일 내에 호전이 되지만 지속적인 설사와 복통이 반복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시는 걸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자주소화가않되고 잘체하고 배가아파서 건강검진 위수면내시경했는데 결과가 만성표재성위염양성이라는데 최근에 맨날 배가콕콕쑤시는데 넘아파요.. 새벽에도 넘아파서깨고그러는데 허리도약간아픈데요 약국에서 위염약 사다가먹으면 괜찮아질까요?

여자/갑자기 아랫배가 엄청 아프고 그 후부터 전체적으로 배가 아파요. 똑바로 눕거나 제대로 서지 못하는데 응급실 가야할까요?ㅠ 5/21일에 부정출혈인지 생리기간이 7일정도 되는데 생리를 2일 정도만에 끝나긴했어요..혹시 자궁쪽에 문제가있는걸까요ㅠㅠ

생리 늦추려고 일주일전부터 먹기시작했어요 4일째 먹는중인데 생리통처럼 아랫배가 아파요 심하진않고 불편하게 아픈데 약을 바꿔야하나요 아니면 적응하고있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