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입구 가려움이 자연적으로 괜찮아질 수 있나요?
전에도 몇 번 질 입구쪽이 간지러웠다가 조금 지나면 괜찮아졌는데 이번에도 갑자기 또 간지럽습니다 원래 자연적으로 괜찮아질 수 있나요?
전에도 몇 번 질 입구쪽이 간지러웠다가 조금 지나면 괜찮아졌는데 이번에도 갑자기 또 간지럽습니다 원래 자연적으로 괜찮아질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질 입구 가려움 증상이 반복되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 입구의 가려움은 경우에 따라 자연적으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일시적인 자극이나 경미한 염증이 원인인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좋아질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런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칸디다 질염(곰팡이 감염)이나 세균성 질염과 같은 기저 원인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컨디션 저하, 면역력 약화,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재발하기 쉽습니다.
일시적으로 증상이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는 것은 완전히 치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증상만 일시적으로 완화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복적인 증상이 있으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동안 꽉 끼는 옷을 피하고, 순한 비누로 세정하며, 면 소재 속옷을 착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일 전부터 질 외음부에 가려움이 살짝 느껴져 긁다보니 오른쪽에 얇은 상처랑 음핵 가려움이 심해졌어요 질염이라고 보기엔 냉이 나온다던지, 악취가 난다던지, 질 내부 통증이 존재하진 않은데.. 이것도 질염이라고 볼 수 있는 건지, 가려움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나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연고가 무엇이 있을지 알 수 있을까요 ? 자연적으로 괜찮아지는 데엔 얼마나 걸릴까요 ㅠㅠ

관계 후 질 입구쪽에 쓸리듯 상처가 나 빨갛게 변하고 피가 조금 나는데 아프진않고 가지러움은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까요?

질 입구 위쪽이 한쪽은 괜찮은데 반대쪽만 빨갛고 쓸린 듯한 상태입니다. 혹시 성관계 시 자극이 너무 세면 이런 현상이 일어날 수 있나요? 자연 치료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