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똥과 부드러운 변, 문제 없나요?
생리 끝났고 복통이나 이런 증상은 없어요 근데 바나나똥이 어제부터 나오기 시작하더니 오늘도 약간 끊기면서 부드러운 변이 나왔는데 이게 뭐 문제는 없는거죠? 초기 설사 증상일리는 없을테고 맞ㅈㅈㅎ????
생리 끝났고 복통이나 이런 증상은 없어요 근데 바나나똥이 어제부터 나오기 시작하더니 오늘도 약간 끊기면서 부드러운 변이 나왔는데 이게 뭐 문제는 없는거죠? 초기 설사 증상일리는 없을테고 맞ㅈㅈㅎ????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변 상태에 대해 걱정하고 계시는군요.
바나나 모양의 변은 사실 건강한 대변의 이상적인 형태입니다. 건강한 사람의 변은 굵기가 2cm, 길이가 12~15cm 정도에 황금색을 띠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부드러운 변이 나오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복통이나 다른 불편한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변화는 식습관의 변화, 일시적인 소화 불량, 컨디션 저하, 스트레스, 수분 섭취량의 변화, 장내 미생물의 변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리가 끝난 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장 기능에도 일시적인 변화가 올 수 있어요. 당분간은 자극적이지 않고 식이 섬유가 많은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드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이후에도 계속해서 설사나 무른 변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배가 조금 아팠는데 화장실 가서도 안 나오길래 제가 잠을 자고 일어나서 화장실을 가니 방귀가 나오면서 부드럽고 굵고 긴 바나나 변을 보았고 조금만한 변들을 보았습니다. 그러곤 식이섬유,짜파케티와 함께 먹었는데 30분 지나니 항문이랑 배가 슬슬 아파서 화장실을 왔는데 부드러운 가늘은 변 몇 덩어리를 또 보았고 30분 뒤에 또 화장실을 갔는데 토끼 똥 만한 부드러운 변을 몇 덩어리 보았습니다. 혹시 장에서 변이 차 있어서 이렇게 자주 가는 건가요..? 지금도 마렵다는 생각이 잔잔하게 오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설사 같은 변인데 왜 힘을 주면 안 나오나요? 딱딱한 똥이 아닌 으깨지는 부드러운 변입니다. 한 10분 정도 앉아 있어야 나오긴 나오는데 너무 고민입니다. 부드러운 변을 보고 나서도 배가 아파요.

변을 몇번 참았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변을 부드러운 토끼 똥 처럼 몇 덩어리만 나왔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