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이 떨어지면 성기 가려움, 질염 가능성 있을까요?
최OO • 2024.10.21
여자는 원래 면역이 떨어지면 이유없이 성기가 가려우면서 질염에 걸리나요
성병
여자는 원래 면역이 떨어지면 이유없이 성기가 가려우면서 질염에 걸리나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면역력이 저하되면 신체의 여러 부분에서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질 수 있어요. 여성의 경우, 면역력이 저하되면 질 내의 자연적인 균형이 깨질 수 있어 질염이나 성기 가려움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질염은 잦은 질 세척, 월경 전 후, 임신 동안의 호르몬 변화, 탐폰을 너무 오래 사용하는 것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면역력 저하도 그 중 하나일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질염의 경우 증상이 나타났을 때 질염균에 대해 정확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다양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질염 예방법으로는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하고, 생리대를 자주 바꾸어 주며,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 닦아내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여성질환 요즘 면역력이 너무 떨어져서 질염이 생긴 것 같은데 가려움이 너무 심해요ㅠㅠ 약 처방 받을 수 있을까요? 약국에서 바로 구입가능한 것도 좋습니당!
그럼 가드넬라 질정으로 치료했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면 또 가드넬라 질염이 올 수도 있는건가요?
다이어트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진 탓인지 칸디다질염 편평사마귀 무좀이 생겼습니다. 혹시 처방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