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전 칸디다 질염 치료 후 질내약 사용 중 하얀 분비물과 소변 후 시큰느낌, 이상한가요?
칸디나질염으로 치료한지 한달정도됫는데요 어제 집에서 질정을 넣고잣는데 지금 소변보니 하얀콧물같은게같이나왓어요 소변보고나서약간 시큰거리는느낌이있어요
칸디나질염으로 치료한지 한달정도됫는데요 어제 집에서 질정을 넣고잣는데 지금 소변보니 하얀콧물같은게같이나왓어요 소변보고나서약간 시큰거리는느낌이있어요
칸디다 질염 치료 후 하얀 분비물과 소변 후 시큰한 느낌이 있다면, 이는 여전히 감염이 남아있거나 다른 종류의 감염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칸디다 질염은 재발이 잦을 수 있어요. 따라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이후의 경과를 위해서도 좋을 것으로 보여 근처 산부인과 대면진료나 닥터나우 앱내 진료를 권유드려요. 질정 사용 후 나타난 하얀 분비물은 약물의 잔여물일 수도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재감염이나 다른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소변을 본 후 시큰거리는 느낌은 요도 주변의 자극이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다시 한 번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진행하고, 증상에 맞는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자가 치료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더 안전하며,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질염은 일상 생활 습관을 개선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기 등 좋은 습관 들이는 연습을 해주세요:D 또한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번씩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건강한 질 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면역력 강화, 외부 세균 방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다만, 질염 증상이 발생했을 땐 균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우선시되어야 해요. 따라서 증상이 발생한다면 진료의에게 내원하여 진료 받아 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3인 여학생이에요! 한 달전 정도부터 질 분비물량이 많이 지고 하얀 치즈 같은 분비물과 외음부가 살짝씩 가려워요ㅠㅠ 검색해보니까 칸디다 질염이라는데 부모님과 사이가 나빠서 말하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혼자 산부인과를 가기엔 너무 무서워요 그래서 약국에서 카네스텐이라는 약 사서 사용해볼까 하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칸디다질염 때문에 한 달에 2-4번 정도 병원을 가고 항진균제도 일주일에 한번 먹었는데 자꾸 먹다보니 일주일에 두번 먹어도 아예 효과가 없어 약을 중단하고 크리노산 질세정제를 사용중입니다 일주일에 2번 정도 질내에 주입하는데 써도 분비물과 냄새는 사라지지 않아요 약도 더이상 들지 않고 생활습관도 좋게 바꿨는데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꾸준히 사용하면 괜찮아질까요 크리노산 쓰고 분비물이 우르르 나오는데 정상인가요?
생리 전 분비물과 질염 분비물을 어떻게 구분하나요? 생리 전 분비물의 경우도 투명하게 나왔다가 하얗게 굳는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