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예정일 전 출혈과 심한 복통 원인은?
생리예정일 6일 전인데 피가 나왔어요 생리혈만큼 많지 않은데 배가 안 아프다 갑자기 찢어질듯 아파여ㅠㅠㅠ 착상통은 이렇게 아프지 않다던데 너무너무 아파요
생리예정일 6일 전인데 피가 나왔어요 생리혈만큼 많지 않은데 배가 안 아프다 갑자기 찢어질듯 아파여ㅠㅠㅠ 착상통은 이렇게 아프지 않다던데 너무너무 아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예정일 6일전인데 갑작스러운 출혈과 찢어질듯이 아픈 복통으로 문의주셨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생리가 아닌 소량의 출혈과 동반되는 심한 복통은 빠르게 병원 진료가 필요한 증상이에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지금 말씀해주신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의 가능성이 있어서 있어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 방문이 꼭 필요한데요.
생리 예정일 6일 전이면 배란 시기와는 거리가 있지만, 간혹 배란이 늦어지거나 불규칙한 경우 이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찢어질 듯한 통증은 흔치 않아요.
착상혈은 보통 생리 예정일 6~12일 전에 약간의 출혈로 나타날 수 있어요.
통증이 있더라도 약간의 콕콕 쑤시는 느낌이지, 말씀하신 것처럼 심한 통증은 드물어요.
갑작스럽고 매우 심한 복통 + 출혈은 자궁외임신 주요 증상일 수 있어요.
생리 예정일 전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이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응급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난소에 낭종(물혹)이 있는 경우, 그것이 터지거나 꼬이면 극심한 복통과 출혈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갑작스럽고 한쪽이 찢어질 듯 아프다면 이 가능성도 있습니다.
위장이나 요로 계통(맹장염, 요로결석 등) 문제로도 비슷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점점 심해지고 있고, 어지럽거나 식은땀, 하혈이 계속되거나 복부가 단단하게 느껴진다면 즉시 응급실에 가셔야 해요.
착상통을 의심하시는 거라면 최근에 임신이 의심될만한 관계에 대한 가능성도 있을 것 같은데요.
병원에서 소변/혈액 임신테스트를 통해 자궁외임신 여부를 빠르게 확인하고 자궁 상태, 난소 낭종 여부 확인위해 초음파검사나, 다른 장기 이상 여부 확인이 필요할 수 있어요.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일단 병원에 빠르게 내원하신 후에 진료 결과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배란혈, 착상혈, 생리혈, 부정출혈의 증상, 시기, 원인, 기간을 정리해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
생리 5-6일 남았는데 속옷에 피가 묻혀있어서 부정출혈인가 싶었는데 소변을 하고 휴지를 닦으니 피가 묻어나와요 오늘 생리가 맞다면 생리주기가 32일이더라구요 생리 맞을까요??
6월 19일에 관계를 햇는데 남자가 사정을 안 했어요 근데 어제 낮부터 피가 조금씩 나왔는데 생리 예정일은 아직 10일 남았거든요 근데 오늘 아침에 팬티를 보니까 사진처럼 묻어있었어요 이게 생리일까요? 착상혈이라 하기엔 너무 양이 많은 거 같아서
2월달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긴 했지만 어플상 비가임기인 8일과 14일날에 콘돔 첨부터 끝까지 착용하고 노사정에 물풍선 확인했을때 아무 이상이 없었고요 생리예정일 3일전부터 골반부터 시작해서 아랫배까지 시간차로 싸하면서 얼굴이 찌푸려질 정도로 엄청 땡기듯이 아팠다가 괜찮아졌다 반복해요. 지금 이 아픔이 4일동안 지속되고 있는데 생리 예정일이 이틀이나 지났는데도 생리를 안 해요. 왤까요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