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 피임약 첫 팩 복용 시간, 생리 시작 후 24시간 안에 복용해야 하나요?
이번 경구 피임약 첫 팩 복용중입니다 1월 29일 낮에 생리를 시작했는데 제 스케줄에 맞춰 약 복용시간을 정하다보니 30일 1시에 첫 알을 먹었습니다 첫날 12시 안이 아니면 첫 날 복용한게 아닐까요 ? 아니면 생리 24시간 안에 복용하면 되는걸까요 ? 현재까지 꾸준히 새벽 1시 ~2시 사이 복용중입니다
이번 경구 피임약 첫 팩 복용중입니다 1월 29일 낮에 생리를 시작했는데 제 스케줄에 맞춰 약 복용시간을 정하다보니 30일 1시에 첫 알을 먹었습니다 첫날 12시 안이 아니면 첫 날 복용한게 아닐까요 ? 아니면 생리 24시간 안에 복용하면 되는걸까요 ? 현재까지 꾸준히 새벽 1시 ~2시 사이 복용중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경구피임약 복용을 시작할 때는 일반적으로 생리 첫 날에 복용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생리 시작 후 24시간 이내에 복용을 시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1월 29일에 생리가 시작되었고, 1월 30일 1시에 첫 알을 복용했다면, 이는 생리 시작 후 24시간 이내에 해당되므로 첫 날 복용으로 간주됩니다.
현재 새벽 1시에서 2시 사이에 꾸준히 복용하고 계시다면, 복용 시간을 잘 지키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경구피임약은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기간 동안 꾸준히 복용하시면 피임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첫 7일 간은 콘돔 사용 등 이중피임을 해주셔야 하며, 8일 차 이후부터는 피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첫 팩을 모두 복용한 후에는 피임약이 효과적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27일이 되는 새벽 12시 30분쯤 생리를 시작하고 그 날 오후 11시쯤 처음 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그후로 11시 부근에 꾸준히 먹고 있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첫 팩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피임방법이 필요할까요? 그리고 혹시 24시간 이내면 첫째날부터 복용한 걸로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4시간 안에 사후 피임약을 먹었는데 생리를 안해서 혹시 임신 일까요?

21정짜리 피임약 첫팩 복용하려 하는데(피임목적+생리 미루기) 생리를 12시 넘어서 시작해서.. 내일부터 복용해야 맞는 건가요? 아니면 지금 복용하고 내일 복용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