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부정출혈 가능성은?
너무 스트레스 받고 그러면 부정출혈이 일어날 수도 있나요?
너무 스트레스 받고 그러면 부정출혈이 일어날 수도 있나요?
네, 과도한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여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치고, 이로 인해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외에도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도 부정출혈을 겪을 수 있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부정출혈이 지속되거나 평소와 다른 양상을 보인다면, 자궁이나 난소의 질환 가능성도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대면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며칠 임신걱정때문에 스트레스받았는데 스트레스 받으면 부정출혈도 생기나요?
배란 예정일은 4월1일~4월10일 사이였습니다. 4월 8,9,10일 관계를 하였고, 마지막 관계는 4월 15일이었습니다. 전부 콘돔 착용하고, 질외사정 했습니다. 이후 예정일대로 4월 23일에 생리 시작해서 5월 14일에 끝났구요! 이후 5월 7일부터 약 일주일간 부정출혈이 매일 조금씩 있었고, 5월22일에 잠깐 또 갈색냉이 나왔고, 그저께부터 피가 조금섞인 냉이 나오고 있습니다. 원래 생리예정일은 5월 23일이었구요,,! 최근 5월 한달간 스트레스를 굉장히 많이 받았었는데 그러한 이유 때문에 부정출혈이 나타나는걸까요,,,?
18살 여학생인데요. 작년 3월쯤부터 생리를 안했는데 검색해보니까 검사해보라해서 2024년이 되고나서 올해 1월에 자궁검사를 했는데 의사선생님이 스트레스때문에 자궁이 좀 접혀있다 라고 하시는거에요. 그래서 생리 안하는거라해서 생리유도주사 맞고가라고하셔서 맞고나서 5일후 생리가나오고 일주일동안 생리를 했어요. 1월 21일에 시작해서 1월 28일쯤 끝이 났는데, 그러고나서 생리가 이제 안나와서 생리대떼고 팬티라이너 붙이고다녔는데, 아직 생리 할 날짜가 아닌데 피가 조금 나왔는데 부정출혈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