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과 임신 극초기 체온 상승 관련이 있나요?
배란일 이후6일차 입니다.(배란테스트기 사용)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데 비염이(콧물 재채기) 하루종일 심하더니 오후 되니 38.4도까지 체온이 올라가는데 비염 때문에 체온이 올라갈 수 있는지 또는 임신 극초기에 이런 현상이 일어날 수 있는지 궁금해요... 타이레놀을 먹긴 했는데 열이 내리지는 않고 있어서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입니다.
배란일 이후6일차 입니다.(배란테스트기 사용)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데 비염이(콧물 재채기) 하루종일 심하더니 오후 되니 38.4도까지 체온이 올라가는데 비염 때문에 체온이 올라갈 수 있는지 또는 임신 극초기에 이런 현상이 일어날 수 있는지 궁금해요... 타이레놀을 먹긴 했는데 열이 내리지는 않고 있어서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체온이 38.4도까지 올라가고 비염 증상이 심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비염과 같은 감염성 질환은 체온 상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8.4도의 발열은 일반적으로 감기나 비염과 같은 감염성 질환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신 극초기에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영향으로 기초체온이 약간 상승할 수 있지만, 보통 36.7~37도 정도입니다. 38도 이상의 고열은 임신 초기의 일반적인 증상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타이레놀을 복용했는데도 열이 내리지 않는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시고, 열이 계속 38도 이상으로 유지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임신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라면,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상태 확인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여부는 관계일로부터 14일 이후에 임신 테스트기로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 초기, 착상, 배란 등 모두 체온이 좀 올라갈 수도 있는 건가요..? 주기가 원래 불규칙적이긴 하지만 일단 생리앱 상으로 오늘이 배란일이긴 한데 오늘따라 너무 화끈거리고 몸에 열이 나는것 같아서 임신일까봐 무서워요..

임신 극초기 증상에 비염도 있나요? 원래 비염도 아예 없었고 강아지 털 알레르기도 없었는데 배란일 3일 전에 질내사정을 햇구요 지금 현재는 7일정도 지난 상태인데 이때도 극초기증상이 나타날 수 있나요? 아마 어제쯤 착상 됐을거 같은데.. 갑자기 어제부터 비염 증상이 있고 코가 두쪽이 아예 막혀서 입으로 숨쉬어야 하거든요ㅠㅠㅠ 극초기증상이 나타날 수 있을까요 ??? 그리고 배란이 3일전 가임이 2일차일때 질내사정을 했으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지나요 ???

8/23일날 중절수술을 받았고 9,10월 2개월동안 28일주기로 규칙적이게 정상적으로 생리를 했습니다. 10/22일날 생리시작해서 10/28일에 끝났고 10/29일에 노콘으로 관계를 가지고 질외사정 했습니다. 중절수술 경험이 있던터라 더 임신이 잘된다기에 불안하여 그다음날 16시간만에 사후피임약을 먹었고 먹은 후 1-2일정도 부정출혈이 잇었습니다. 그런데 관계를 가진지 11일정도 되는 날에 분비물과 같이 선홍색피가 나왔고 이 분비물을 보기 전날에 바로 콘돔끼고 관계를 가지고 했습니다. 11일쯤 되서 선홍색 붐비물이 나왔을때부터 기초체온이 조금씩 올라갔고 지금 한3-4일째 되는데 체온이 계속 높고 으슬으슬하면서 이제 슬슬 가슴도 아픕니다..그리고 지금 현재는 아랫배도 좀 당기는거 같고 열도 있고 가슴도 아픕니다 피임약 부작용이라기에는 너무 많이 지났는데 선홍색분비물이 혹시 착상혈이고 ㅈ금은 임신 극초기 증상인가요…?마지막 생리일로부커 지금이 3주가 됬기때문에 더 불안합니다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