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한 후 두통과 목통증이 생길 수 있나요?
1주일정도 오한만 오다가 1주일 후 두통 목통증, 피곤함 코막힘이 올수 있나요?? 1주일정도 다른 증상은 없었는데 새벽마다 오한이 오더라고요 그리고 오늘은 오한과 함께 다른 증상이 오고요 그리고 자율신경계가 이상이 생긴다면 회복이 가능한가요??
1주일정도 오한만 오다가 1주일 후 두통 목통증, 피곤함 코막힘이 올수 있나요?? 1주일정도 다른 증상은 없었는데 새벽마다 오한이 오더라고요 그리고 오늘은 오한과 함께 다른 증상이 오고요 그리고 자율신경계가 이상이 생긴다면 회복이 가능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걱정되시겠네요. 오한 후에 두통과 목통증이 생기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는 감기나 바이러스성 감염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 진행 패턴입니다.
처음에는 오한만 있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두통, 목통증, 피곤함, 코막힘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되었을 때 몸의 면역 반응이 시간에 따라 달라지면서 다양한 증상이 순차적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목통증의 경우, 인후와 후두, 편도가 붓게 되면서 목에 이물감이 생기고 음식이나 침을 삼킬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하면 증세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계 이상에 관해서는, 일시적인 자율신경계 불균형은 대부분 적절한 치료와 휴식,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회복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1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로나때문에 목이 많이 아픈 상태인데 귀도 먹먹하고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혹시 연관이 있나요??

5월4일->5월5일 넘어가는 새벽에 갑자기 오한이왔어요 그래서 그냥 추운거로만 생각하고 보일러키고잣는데 5월5일 아침부터 두통도 심하게오고 땀도 엄청많이흘리고 현재(5월6일)까지 자거나 자다가 열올라서 땀흘리면서 깨거나 반복중이에요ㅜ 두통은 계속있습니다ㅜ 방금 코로나 자가키트해봤는데 음성 나오긴했어요

갑상선 항진증이 조금 있는데 목통증이 나타날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