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활동 후 누워도 되나요?
밥먹고 1시간 서있고 그 후에 30분 가벼운 산책하고 누워도 되나요?
밥먹고 1시간 서있고 그 후에 30분 가벼운 산책하고 누워도 되나요?
네, 식사 후 1시간 동안 서 있고, 30분 가벼운 산책을 한 후에 누우시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식사 후 바로 눕는 것은 소화 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나, 여러분께서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활동을 하신 후에 누우시기 때문에 소화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여요. 식사 후 10분 정도 걷기를 하는 것이 좋다고 권장되기도 하니, 여러분의 30분 산책은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개인의 소화 상태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본인의 몸 상태를 잘 살피시고, 소화불량이나 다른 소화기 증상이 있다면 내과를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4개월 전 양쪽서혜부 탈장 수술 후, 서혜부 림프절이 계속 부어있는 상태입니다. 2~3주 전, 수술 병원 내원해 복부초음파 검사 시에도 림프절 부어있는게 확인되어 혈액순환제 같은 약을 처방받았는데 붓기가 줄어들지 않고있으며 무엇보다 턱아래까지 멍울이 잡히고 통증이 생겼습니다. 턱 아래가 림프절 때문인지 아니면 갑상선문제인지는 정확히 모르나, 림프절순환에 문제가 있다면 단순 질환인가요? 어디로 가서 검사를 해야할까요?
양쪽 서혜부 탈장 수술 후 4개월 째 입니다 통증은 많이 줄었지만, 간혹 이따금 통증이 느껴질 때 있습니다. 절개를 해서인지 회복이 더딘 편 인데, 문제는 양쪽 수술부위 림프절(임파선)이 부어있습니다. 수술 전 복부CT에서 림프절 언급은 없었으므로, 탈장 수술 이후 생긴 것 같은데 아직까지 붓기가 있어서 며칠 전 복부초음파를 봤는데 부어있다고 하시네요. 다른건 이상없었고요. 림프절 붓기 빼는 약 한 달 처방받았는데 혹시 붓기가 안빠지면 다른 문제가 있는걸까요? 딱 수술부위 인근 서혜부 림프절, 그리고 아래 서혜부 인근 대퇴만 붓기가 있습니다. 타 병원에서 혈액검사 했을때 현재 림프구 수치(?)가 올라가있고 호중구수치가 낮아져있는데 염증이 있다고 하던데 이것과 연관이 있을까요? 수술하고 한달 후 해당검사 진행 시, 이 수치는 문제 없었습니다. 아니면 다른 별개 문제 일까요? 수술 후 붓기 시작한거면 다른 큰 병은 아니겠죠? 걱정 됩니다
양쪽서혜부탈장 절개수술 한지 4개월 차 입니다. 제가 회복이 더딘건지 아직 미약하게 통증이 있을때가 있고, 양쪽 서혜부 림프절(임파선)이 부어있어요. 림프절 붓기빼주는 약 처방받아 복용중인데 가라앉을 기미는 별로 안보이네요. 근데 서혜부 림프절 외에, 삼각존? 생식기 윗부근도 부어있고 서혜부 인근 안쪽 대퇴부도 부어있습니다. 수술한 병원이 아닌 타 병원에서는 수술 후 진물이나 염증, 체액같은 것이 흘러내리면서 수술부위 아래인 대퇴까지 부을 수는 있다라고 하셨는데 이게 이렇게 오래가나요? 얼마나 더 지켜봐야할까요? 나타날 수 있는 증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