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미디아 완치 후 골반 통증 원인은?
클라미디아 완치 판정을 받은지 2개월이 지났어요. 2번의 std검사에선 모두 음성으로 나왔어요. 오른쪽 골반이 땡기고, 사타구니가 계속 아파요. 어떡하죠..?
클라미디아 완치 판정을 받은지 2개월이 지났어요. 2번의 std검사에선 모두 음성으로 나왔어요. 오른쪽 골반이 땡기고, 사타구니가 계속 아파요. 어떡하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클라미디아 완치 판정을 받으셨는데도 골반과 사타구니 통증이 지속되어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클라미디아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다는 것은 균이 체내에서 제거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균이 제거된 후에도 염증 반응은 완전히 사라지는 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어요. 따라서 완치 판정을 받은 후에도 당분간 통증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골반과 사타구니 통증의 원인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2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비뇨기과나 산부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추가 검사를 통해 다른 감염이나 질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통증이 있는 동안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따뜻한 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리한 운동이나 성관계는 일시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9월 말에 클라미디아 판정을 받았어요. 지금 클라미디아 완치 판정을 받은지 2개월이 지났는데 오른쪽 골반옆이 땡기듯이 아파요. 진통제를 먹을정도는 아니지만 정말 안아프다고 하기엔 약간의 불편함이 있어요. 어느 일에 집중하고 있을때면 안 아플때도 있어요. 하루종일 배가 아픈가 안아픈가만 생각하고 있어서 안아픈데도 아프다고 생각이 드는건지 그렇다고는 아예 안 아플때도 있어서 아 아까 그 통증이 아프긴 아픈거였구나 생각이 들고 그래요. 하루에도 몇번 아팠다 안아팠다 하고 오른쪽이 아팠다가 왼쪽이 아팠다가 할때도 있어요. 정확히 어디가 아픈진 모르겠는데 오른쪽 어딘가가 계속 불편해요

1. 처음이자 마지막 관계를 했는데 이상해서 병원에 가보니까 9월 말에 클라미디아 판정을 받았어요. 12월에 지금 클라미디아 완치 판정을 받은지 2개월이 지났는데 오른쪽 골반옆이 땡기듯이 아파요. 진통제를 먹을정도는 아니지만 정말 안아프다고 하기엔 약간의 불편함이 있어요. 어느 일에 집중하고 있을때면 안 아플때도 있어요. 하루종일 배가 아픈가 안아픈가만 생각하고 있어서 안아픈데도 아프다고 생각이 드는건지 그렇다고는 아예 안 아플때도 있어서 아 아까 그 통증이 아프긴 아픈거였구나 생각이 들고 그래요. 하루에도 몇번 아팠다 안아팠다 하고 오른쪽이 아팠다가 왼쪽이 아팠다가 할땓 있어요 정확히 어디가 아픈진 모르겠는데 오른쪽 어딘가 불편함 2. 머리석에서 성병 생각이 사라지먄 별로 아픔을 그렇게 느끼짐 못하겡요 어떤 활동을 하다가 엇 배 아픈거 곰곰히 생각하면 좀 다시 계속 아픈 것 같고.. 왜이러는 걸까요? 평생 이렇게 살아야하면 어떡해요 배 아픈지가 이제 벌써 5개월인데

클라미디아 완치 판정을 받은지 2개월이 지났어요. 2번의 std 12종 검사에서는 다 음성이 나왔구요. 근데 아직 노란색 냉이 나오고, 오른쪽 골반 바로 옆이 땡기는 통증이 있고, 이 통증이 왼쪽과 사타구니로 옮겨갈 때가 있어요. 질초음파에서는 아무 문제 없고 내진에서도 별 문제가 없다는데 왜 자꾸 신경쓰이고 불편할까요..? 이거 심각한건가요..? 골반염이 심해서 타고 올라가서 장까지 아픈거 일까봐 무서워요
